표제지
목차
Chapter 01. 교과활동 사례 5
1. 토론학습 사례 7
메타버스 기반 찬반대립 토론수업 8
2. 문제해결학습 사례 43
팀티칭 문제해결학습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 역량 기르기 44
AI 스피커 프로그래밍을 통한 문제해결학습 82
3. 프로젝트학습 사례 112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어 글쓰기 프로젝트 수업('Discover Korea' 온라인 전시) 113
VR 활용 IoT 홈 설계 프로젝트 141
VR활용 백신 제조 프로젝트 157
VR활용 전염병 환자 수술 시뮬레이션 169
메타버스 기반 진로 탐색 프로젝트 수업 179
메타버스 활용 마을 만들기를 통한 현장 기반 프로젝트 학습 205
4. 협동학습 사례 234
협동학습 기반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수업 235
5. 게임화 수업 사례 258
구글워크스페이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형 블렌디드 러닝 259
6. 디자인사고 수업 사례 300
디자인 사고를 활용한 메타버스 방탈출 게임 만들기 301
Chapter 02. 비교과 활동 사례 342
1. 동아리 활동 사례 344
홀로렌즈와 Dynamics 365 Guides를 이용한 동아리 활동 345
동아리 작품(앱) 제작 및 전시 380
2. 학습 콘텐츠 제작 사례 398
유니티(Unity)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 제작 399
판권기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