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마케팅1장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1절 4차 산업혁명의 이해2절 4차 산업혁명 시대 주요 기술 이슈3절 디지털 전환의 이해2장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1절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의 핵심 이슈2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3장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1절 환경, 기술, 미디어, 소비자, 마케팅의 변화2절 전통적 마케팅 vs. 디지털 마케팅3절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와 등장 배경Part 2.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1장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1절 디지털 마케팅 전략 프레임 워크2절 상황 분석과 SWOT 전략3절 디지털 마케팅 목표 설정2장 STP 전략1절 시장 분석2절 시장 세분화3절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4절 포지셔닝(Positioning) 5절 새로운 마케팅 성과지표6절 새로운 마케팅 전략: 콘텐츠 마케팅, 옴니채널 마케팅, 참여 마케팅3장 디지털 마케팅 믹스1절 마케팅 믹스의 변화2절 제품 전략3절 가격 전략4절 유통 전략5절 프로모션 전략6절 성공 사례: 오바마 대선 캠페인Part 3. 디지털광고1장 디지털 광고와 트리플 미디어1절 디지털 광고의 정의2절 트리플 미디어3절 인터넷 광고의 특성4절 디지털 광고 시장의 이해 2장 디지털 광고 전략1절 디지털 광고의 목적2절 검색엔진 최적화와 검색 광고3절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 광고와 동영상 광고4절 신유형 광고: 가상현실, 증강현실, 복합현실 광고3장 인터랙티브 캠페인1절 상호작용성의 이해2절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이해3절 인터랙티브 캠페인의 특성4절 인터랙티브 캠페인의 유형5절 인터랙티브 캠페인 성공 사례: 지멘스, 펩시, 칼스버그, 코카콜라Part 4. 소셜 미디어 마케팅1장 소셜 미디어의 이해1절 소셜 미디어 개요2절 소셜 미디어 현황2장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이해1절 블로그 마케팅2절 페이스북 마케팅3절 인스타그램 마케팅4절 유튜브 마케팅5절 틱톡 마케팅6절 성공 사례: 스타벅스Part 5. 모바일 마케팅1장 모바일 광고의 이해1절 모바일 환경2절 모바일 광고의 특성3절 모바일 광고 기획과 제작4절 모바일 광고 운영과 주요 상품2장 모바일 마케팅의 이해1절 모바일 웹과 모바일 앱2절 모바일 앱 마케팅3절 모바일 마케팅과 커머스 동향4절 카카오, 위챗, 라인 마케팅5절 모바일 마케팅 성공 사례: 코카콜라, 아우디, 깁슨, 치폴레Part 6. 빅데이터 마케팅1장 빅데이터의 이해1절 빅데이터 개요2절 빅데이터 분석3절 빅데이터 활용 사례4절 빅데이터 마케팅2장 데이터 기반 타기팅과 개인화1절 인터넷 광고의 타기팅2절 빅데이터 기반 타기팅3절 개인화의 이해와 유형4절 개인화 맞춤형 광고Part 7. 디지털 마케팅 측정과 마케팅 테크놀로지1장 디지털 마케팅 효과 측정과 분석1절 디지털 마케팅 효과 측정2절 구글 애널리틱스의 활용3절 디지털 광고 효과 측정2장 마케팅 테크놀로지1절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이해2절 마케팅 소프트웨어, 마케팅 자동화, 마케팅 클라우드3장 인공지능 마케팅1절 인공지능 마케팅의 이해2절 인공지능 광고의 이해3절 인공지능 마케팅 사례Part 8.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1장 국내외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1절 국내의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2절 해외의 디지털 캠페인 성공 사례2장 국내외 금융기관의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1절 국내 금융기관의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2절 해외 금융기관의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