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배경 및 목적 6
배경 6
목적 7
Ⅱ. 블렌디드 러닝의 질적 도약을 위한 탐색 8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 교육에서의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적 틀 구안 8
학교 교육에서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교사와 학생의 역할 도출 9
Ⅲ. 블렌디드 러닝의 현장 안착을 위한 정책 방안 13
제안 배경 13
학교 교육에 블렌디드 러닝의 도입 수준에 따른 지원 방안 마련 13
현재 학교 교육에의 블렌디드 러닝 실행을 위한 주체별 역할 명료화 16
제안 배경 18
초중등 통합플랫폼에서의 블렌디드 러닝 설계를 위한 요구 기능 정의 18
블렌디드 러닝 설계 플랫폼 구축을 위한 주체별 역할 명료화 20
참고문헌 21
판권기 2
〈표 Ⅲ-1〉 블렌디드 러닝(BL)의 단계별 전략ㆍ구조ㆍ지원 차이 15
[그림 Ⅱ-1] 학교 교육에서의 블렌디드 러닝 개념적 틀 9
[그림 Ⅱ-2] 블렌디드 러닝에서의 교사 역할 체크리스트 11
[그림 Ⅱ-3] 블렌디드 러닝에서의 학생 역할 체크리스트 12
[그림 Ⅲ-1] Graham(2006)의 블렌디드 러닝 발전 단계에 따른 교육 기관에서의 적용 수준 구분 14
[그림 Ⅲ-2] 블렌디드 러닝 실행 체계 16
[그림 Ⅲ-3] 블렌디드 러닝 설계 절차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