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해특집. 충돌예방안전기술(Pre-Crash Safety Technology)PART 1. ADAS 최신기술스바루 [ 아이사이트 X(4th Generation) ] 「 X」까지의 오랜 여정닛산 [ 프로파일럿(ProPILOT 2.0) ]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센서기술을 신속히 적용ADAS란 무엇인가?ADAS, 3종의 특별한 장치유럽·일본NCAP 평가로 보는 최신 모델의 성능과 시스템 구성PART 2. 현재의 자율주행 기술혼다 [ 정체운전 기능(Traffic Jam Pilot) ] 레벨3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발레오 [ Drive4U ] 일반도로를 완전 자율주행으로 달려 보았다자율주행의 미래 센서 시뮬레이션 시스템그 ADAS, AD 기술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을까도해특집. 기술의 닛산 NextKEY PERSON Interview ① 앞으로의 연합 차세대 닛산자동차의 모습CHAPTER 1. PowertrainMotor & Battery 뛰어난 정숙성과 고효율을 실현하는 새로운 설계의 모터e-파워 유익한 엔진을 능숙하게 사용특종!! 차세대 e-파워 엔진의 모습Variable compression ratio engine 꿈의 엔진 완성e-4ORCE (전동구동 4륜제어 기술) 엔진이 못하는 일을 모터가 하다CHAPTER 2. Dynamic PerformanceIntelligent Dynamic Suspension 감쇠력의 가변제어를 독창적 센싱으로 실현Direct Adaptive Steering “연결되지 않은” 스티어링과 타이어가 만드는 최고의 균형CHAPTER 3. Autonomous & ADASMotor & Battery 고속도로 전용에서 일반도로로 용장성 강화와 작동범위를 확대승용차의 글로벌 브랜드와 LCV 전문이라는 일면CHAPTER 4. GT-R & Fairlady ZKEY PERSON Interview ② 동시병행 설계를 추구 생산기술의 원점은 일본이 한다CHAPTER 5. Production EngineeringEPILOGUE 얼라이언스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