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pter 1: 블렌더 기초 학습 - 기본적인 정보와 소품 모델링1 블렌더의 기본 정보와 초기 설정 __1-1 블렌더의 기본 정보 __1-2 블렌더 설치 및 환경 설정 __1-3 블렌더 워크스페이스 __1-4 블렌더의 초기 설정과 기본 조작 2 소품 모델링 __2-1 리본 모델링 __2-2 안쪽 깊이를 줘서 입체감 있게 만들기 __2-3 디테일 추가 __2-4 모델링을 위한 준비 3 장식용 매듭 모델링 __3-1 장식용 매듭 부분 만들기 __3-2 매듭 모델링 __3-3 매듭 부분의 미세 조정 __3-4 디테일 더하기 ▣ Chapter 2: 머리 부분 모델링 1 얼굴 모델링 __1-1 밑그림 준비 __1-2 얼굴 모델링: 옆얼굴 윤곽의 얼굴 메우기 __1-3 얼굴 모델링: 눈 주변 채우기 __1-4 얼굴 모델링: 코와 입 주변 채우기 __1-5 얼굴의 나머지 페이스 채우기 __1-6 얼굴 모델링 미세 조정 __1-7 얼굴 부위 모델링: 눈동자 __1-8 얼굴 파츠 모델링: 눈 흰자위 모델링 __1-9 얼굴 파츠 모델링: 속눈썹 모델링 __1-10 얼굴 파츠 모델링: 눈썹 모델링 __1-11 입 모델링 __1-12 혀 모델링 __1-13 치아 모델링 __1-14 입 안 조정 2 머리카락 모델링 __2-1 앞머리 모델링 __2-2 옆머리카락 모델링 __2-3 뒷머리카락 베이스 모델링 __2-4 세 가닥 땋기 모델링 __2-5 테일 부분 모델링 __2-6 고양이 귀 모델링 ▣ Chapter 3: 신체 모델링 1 각각의 신체 모델링 __1-1 뒷머리 모델링 __1-2 상반신 모델링 __1-3 하반신 모델링 __1-4 몸통 부분의 미세 조정 __1-5 발 모델링 __1-6 손 모델링 2 옷 모델링 __2-1 상의 모델링 __2-2 스커트 모델링 __2-3 겉옷 모델링 __2-4 구두 모델링 3 옷 장식 모델링 __3-1 옷 프릴 만들기 __3-2 옷에 장식끈 붙이기 __3-3 기타 장식 붙이기 ▣ Chapter 4: 스키닝 1 아마튜어 만들기 __1-1 아마튜어 생성 전 준비 사항 __1-2 몸 아마튜어 생성하기 __1-3 흔들리는 부분에 아마튜어 생성 2 웨이트 페인트 __2-1 아마튜어와 메쉬의 페어링 __2-2 웨이트 페인트 설명 __2-3 베이스의 웨이트 페인트 __2-4 몸 웨이트 완성하기 __2-5 옷에 웨이트 추가하기 __2-6 머리에 웨이트 칠하기 __2-7 옷의 흔들리는 부분에 웨이트 입히기 ▣ Chapter 5: UV 전개 1 얼굴 · 머리의 전개 __1-1 얼굴 UV 전개 __1-2 머리카락의 UV 전개 __1-3 몸의 UV 전개 2 옷의 UV 전개 __2-1 옷의 UV 전개 __2-2 구두의 UV 전개 __2-3 옷의 UV 편집 ▣ Chapter 6: 머티리얼과 텍스처 1 머티리얼 분리 __1-1 머리 부분의 머티리얼 분리 __1-2 몸·옷 머티리얼 분리 2 텍스처 만들기 __2-1 텍스처 색 분리 __2-2 얼굴 텍스처 그려 넣기 __2-3 머리카락 텍스처 그리기 __2-4 몸통 텍스처 그리기 __2-5 옷 텍스처 그리기 ▣ Chapter 7: 표정 만들기 1 사전 준비 __1-1 표정 만들기 전 사전 준비 2 표정 만들기 __2-1 눈의 표정 만들기 __2-2 눈썹 표정 만들기 __2-3 입 표정 만들기 ▣ Chapter 8: 블렌더로 촬영하기 1 렌더링 사전 준비 __1-1 눈 흰자 조정 __1-2 머티리얼 조정 2 포즈와 표정 만들기 __2-1 바디의 움직임 설정하기 __2-2 표정 입히기 3 촬영하기 __3-1 무대와 배경 만들기 __3-2 카메라 설정 __3-3 월드 설정 __3-4 렌더링 ▣ Chapter 9: 유니티와의 연계 1 캐릭터를 VRChat의 아바타로 활용하기 __1-1 캐릭터 모델을 FBX 형식으로 내보내기 __1-2 유니티에서의 설정 __1-3 아바타 업로드 2 캐릭터를 VRM 형식으로 내보내기 __2-1 캐릭터 모델을 FBX 형식으로 내보내기 __2-2 유니티에서의 설정 __2-3 VRoid Hub에 VRM을 업로드하고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