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공중관계(PR)학의 근원과 확장1장. 관계관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_ 홍문기2장.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왕도이다_ 신호창·박혜영3장. 갈등관리와 협상: 이해관계자 집단 간의 커뮤니케이션_전형준4장. 인공지능 시대의 PR 연구 방향 탐색_ 박노일·정지연5장. 광고와 PR의 경계 소멸과 범위의 확장_ 김병희·김현정 2부 공중, 관계, 소통에 대한 새로운 관점6장. 공동주의를 향해: 뉴노멀 시대에 행성적 거버넌스를 모색하다_ 김재인7장. 인간-동물-환경, 하나의 건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_ 백혜진8장. 관계성 중심 전략적 PR을 통한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기반 관광_ 최서희·김정남9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확장: CSR을 넘어 ESG, CSA로_ 조수영10장. 팬데믹 시대 위험 커뮤니케이션의 교훈과 PR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 공익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에 대한 제안_ 김영욱11장. 언던 사이언스와 무지의 강요_ 김동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