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일상수업은 어떻게 별이 될까? … 91. 수업이 별이 되려면? _ 111) 일상수업의 生과 死 _ 112) 일상수업에 대한 물음표와 느낌표 _ 11가. 잊히는 일상수업? 기억되는 일상수업! _ 11나. 남의 수업? 내 수업! _ 13다. 전력 질주 일상수업? 마라톤 일상수업! _ 14라. 놀아주는 일상수업? 유연한 일상수업! _ 152. 별이 된 일상수업 들여다보기 _ 172장 일상수업은 왜 이야기가 되어야 할까? … 291. 온전한 치유와 한 걸음 앞으로 나갈 용기 _ 312. 너와 나의 따뜻한 소통 _ 363. 공감과 성장이 있는 공동체 _ 413장 일상수업은 어떻게 이야기가 될까? … 491. 일상수업 이야기, 중심 잡기 _ 511) 하루살이를 면하는 수업 _ 512) 나이테를 늘려가는 수업 _ 563) 뿌리 깊은 수업 _ 574) KEYWORD로 열리는 수업 _ 595) 배움을 키우는 수업 _ 736) 루틴이 있는 수업 _ 79가. 수업 루틴 _ 81가) 수업 루틴의 의미 - 81나) 수업 루틴의 구성요소 - 81다) 루틴이 있는 일상수업 모형 - 82나. 수업 패턴 _ 84가) 수업 패턴의 의미 - 84나) 수업 패턴의 구성요소 - 86다) 나의 일상수업 패턴 - 892. 일상수업 이야기, 플롯 짜기 _ 1011) 교육과정 살펴보기 _ 101가. 급별 목표 확인하기 _ 101나. 내용 체계 확인하기 - 1022) 한 학기 수업 설계하기(지도 학년 성취기준 중심) _ 1033) 주제별 일상 수업 계획하기 _ 104가. [화가가 되어보자] 일상수업 _ 104가) 수업 주제별 성취기준 해석하기 - 104나) 수업 주제별 성취기준 중심 수업 설계하기 - 105다) 교과서 적용하기 - 105라) 성취기준 중심 수업지도안 작성하기 _ 106나. [허수아비가 되어보자] 일상수업 _ 107가) 수업 주제별 성취기준 해석하기 _ 107나) 수업 주제별 성취기준 중심 수업 설계하기 _ 108다) 교과서 적용하기 _ 108라) 성취기준 중심 수업지도안 작성하기 _ 1093. 일상수업 이야기, 에피소드 만들기 _ 113누구나 예술가! 화가가 되어보자 _ 113EPISODE 01) 색연필로 쓱싹쓱싹∼ _ 113EPISODE 02) 마스킹테이프 뜯고∼붙이고∼즐기고 _ 122EPISODE 03) 수채물감으로 휘뚜루마뚜르 _ 127EPISODE 04) 알록달록 계란판 옷 입히기 _ 136EPISODE 05) 협동작품으로 다시 태어난 빨강과 파랑 노랑의 구성 _ 146EPISODE 06) 미술 작품 카드로 소개하는 빨강과 파랑 노랑의 구성 _ 154부록: 일상을 이야기로 만드는 힘, ‘독서’를 권하다 … 1691. 나의 말로 ‘독서’를 권하다 _ 171☆ 나는 왜 책을 읽는가? _ 171★나를 찾기 위해 _ 171★물음표를 느낌표로 만들기 위해 _ 173★내 생각을 만들기 위해 _ 175★삶의 중력을 이기기 위해 _ 1772. 고수의 말로 ‘독서’를 권하다 _ 178☆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 _ 180★나를 만나기 위해 _ 180★나를 연마하기 위해 _ 181★생각을 키우기 위해 _ 183★만남을 위해 _ 187★삶의 즐거움을 찾기 위해 _ 189★삶의 내공을 쌓기 위해 _ 190에필로그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