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그림책과 초기문해력하나, 어디까지 초기문해력인가? / 17ㆍ 문해력이란 / 17ㆍ 읽기 발달 단계와 초기문해력 / 18ㆍ 초기문해력에 필요한 6가지 기능 / 22둘, 상향식 읽기 지도 / 24★ 발음중심접근법셋, 하향식 읽기 지도 / 25★ 의미중심접근법ㆍ 읽기 이론과 그림책 / 25ㆍ Frank Smith의 읽기 과정 모형 / 30넷, 왜 그림책인가 / 35ㆍ 그림책에 대한 오해와 편견 / 35ㆍ 그림책의 형태와 구조 VS 읽기 지도 / 39다섯, 그림책을 활용한 기초문해력 지도 전략(5단계) / 432장 그림책을 활용한 상향식 읽기 지도하나, 한글! 바로 알기 / 63ㆍ 한글의 특성과 제자 원리 / 63ㆍ 왜 발음중심 접근법인가? / 71둘, 초기 해독기술 지도 : 낱말 수준의 글자-소리 대응 단계 / 72ㆍ 음운 인식 지도 방법 / 72ㆍ 음절 수준의 음운 인식 훈련 / 76ㆍ 음소 수준의 음운 인식훈련 / 83ㆍ 한글 자모(낱소리) 글자 지식 지도 방법 / 92ㆍ 한글 낱말 읽기(파닉스) 지도 방법 / 112셋, Design 하라! 그림책을 활용한 발음중심 수업 / 137ㆍ 1단계. 그림책과 친해지기 위한 루틴 만들기 / 137ㆍ 2단계. 읽기 · 쓰기 수준 진단하기 / 147ㆍ 3단계.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하기 / 159ㆍ 4단계. 그림책에서 핵심어휘 추출하기 / 164ㆍ 5단계. 읽기 전-중-후 수업 실행하기 / 173넷, 재미 UP! 실력 UP! 발음 중심의 그림책 수업 활동 / 191ㆍ 눈에 보이지 않는 소리! 교구를 활용해요. / 191ㆍ 막힘없이 유창하게! 노래를 활용해요. / 194ㆍ 한글 수업 재미 NO? 놀이를 활용해요. / 205ㆍ 학습한 단어와 규칙을 보드게임으로 반복해요! / 2103장 그림책을 활용한 하향식 읽기 지도하나, 그림책과 친해지는 루틴 만들기 / 221둘, 읽기 수행 수준 진단 및 수업 계획 세우기 / 223ㆍ 읽기 수행 수준 진단하기 / 223ㆍ 수업 계획 세우기 / 231ㆍ 핵심어휘 추출하기 / 236ㆍ 읽기 전-중-후 계획 / 239ㆍ 읽기 전-중-후 실행하기 /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