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할 분야탐색할 진로들어가며┃애플을 뛰어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십대에게1장 브랜드가 도대체 뭔데?브랜드는 약속이다소 엉덩이에서부터 시작된 브랜드┃브랜드, 약속의 증표┃중요한 건 바로 정체성이야!브랜드 옷 입히기브랜드 이름은 멋지고 봐야 할까?┃브랜드를 만드는 네 가지 단계┃불닭볶음면에서 토마토 맛이 난다면?진로 찾기 브랜드 네이미스트진로 찾기 리서치 연구원진로 찾기 리서치 연구원 문영준 인터뷰2장 살아 움직이는 브랜드브랜드도 수명이 있다인지도를 높여라┃공무원 시험 합격은?브랜드에 생명 불어넣기바세린, 어디까지 써봤니?┃비쌀수록 좋다┃싫증을 느끼면 브랜드의 목숨은 끝┃다양한 제품으로 브랜드를 확장하다브랜드도 친구가 필요해브랜드와 브랜드의 만남┃제니와 젠틀몬스터의 공통점┃재미와 즐거움, 성공의 열쇠진로 찾기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이너진로 찾기 뉴로마케팅 박사 과정생 최한나 인터뷰진로 찾기 홈쇼핑 PC 이동현 인터뷰3장 미래의 브랜드는 어떤 모양일까?메타버스 속 브랜드 체험현실과 가상이 뒤섞인 세계┃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메타버스에서는 구찌 가방이 단돈 5천 원┃고소 공포증이 있어도 자이로 드롭을 타는 세계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브랜드지속 가능한 미래와 브랜드의 역할┃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유적을 복원하는 명품 브랜드진로 찾기 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진로 찾기 소셜 벤처 기업 대표 김기범 인터뷰4장 나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내 이름으로 브랜드를 만든다면휴먼 브랜드란?┃셀럽이 아니어도 휴먼 브랜드가 될 수 있다 진로 찾기 변리사진로 찾기 카피라이터 유지인 인터뷰롤 모델 찾기 삼성전자 사장 이영희롤 모델 찾기 대학 교수 케빈 L. 켈러직접 해보는 진로 찾기참고 자료교과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