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제품과 제품팀_1.1 제품의 정의__1.1.1 IT 업계의 제품 __1.1.2 제품의 구분과 예시_1.2 제품을 만드는 절차 __1.2.1 절차와 단계별 과업 __1.2.2 제품 구현 방법론, 애자일과 워터폴_1.3 제품을 만드는 사람 __1.3.1 스프린트 __1.3.2 제품팀과 유관부서 __1.3.3 제품팀의 조직 구성 CHAPTER 2 프로덕트 매니저가 하는 일_2.1 프로덕트 매니저의 정의 __2.1.1 한국에서의 프로덕트 매니징 역사 __2.1.2 프로덕트 매니저의 업무 범위 _2.2 프로덕트 매니저의 커리어 패스 __2.2.1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량 __2.2.2 커리어 패스의 설계 CHAPTER 3 요구사항 정의서와 화면 설계서_3.1 기획서의 정의 __3.1.1 요구사항 정의서와 화면 설계서 __3.1.2 기획서의 독자와 맥락 __3.1.3 이상적인 기획서_3.2 요구사항 정의와 지표 설정__3.2.1 요구사항 정의서의 구성요소 __3.2.2 제품 지표의 기초 _3.3 유저 스토리와 화면 설계서 __3.3.1 유저 스토리의 정의__3.3.2 화면 설계서와 구성요소 CHAPTER 4 제품 구현_4.1 구현 과정과 담당자별 작업__4.1.1 구현 과정 흐름 __4.1.2 디자인과 마크업 __4.1.3 프런트엔드 개발과 백엔드 개발_4.2 스프린트 운영 __4.2.1 백로그와 스프린트 관리 __4.2.2 일정과 문서 관리_4.3 상황별 대응 __4.3.1 기획서 내용 변경 __4.3.2 일정 지연CHAPTER 5 테스트와 배포_5.1 테스트 시나리오__5.1.1 테스트 시나리오의 정의와 목적__5.1.2 테스트 시나리오의 필수 사항_5.2 배포 시나리오 __5.2.1 배포 시나리오의 정의와 목적__5.2.2 배포의 과정__5.2.3 배포 시나리오의 필수 사항 CHAPTER 6 제품 구현 이후 _6.1 지표 확인 __6.1.1 미리 준비해야 할 것__6.1.2 개선점/이상징후 발견하기 _6.2 회고와 보고__6.2.1 회고의 목적과 형식__6.2.2 보고의 목적과 형식 CHAPTER 7 운영_7.1 상시 운영과 모니터링 __7.1.1 운영 관리__7.1.2 서비스 관련 이슈 확인__7.1.3 CS 대응 _7.2 장애 모니터링과 대응 __7.2.1 장애 정의와 대처 프로세스 __7.2.2 장애 사전 대비 __7.2.3 장애 발생 후 대응_7.3 운영 단계에서의 협업__7.3.1 운영 조직과 협업하기 __7.3.2 개발 조직과 협업하기 CHAPTER 8 업무 환경에서의 커뮤니케이션_8.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중요성__8.1.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__8.1.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_8.2 커뮤니케이션의 난제 __8.2.1 서로 다른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__8.2.2 조직적 합의 유도와 부정적 피드백 수용 __8.2.3 공감대 형성의 실패 _8.3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지침__8.3.1 열린 태도와 건설적 지향 __8.3.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 __8.3.3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원칙 _8.4 리모트 근무의 특수성 __8.4.1 오피스 근무와의 차이점 __8.4.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CHAPTER 9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할과 자기계발_9.1 자기계발의 중요성 __9.1.1 나에게 필요한 자기계발 __9.1.2 나에게 어울리는 회사 _9.2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할 __9.2.1 문제 해결__9.2.2 설득과 협업 __9.2.3 습득 __9.2.4 완성 _9.3 프로덕트 매니저에 대한 조직의 기대__9.3.1 조직문화 __9.3.2 조직구성별 예상업무 범위__9.3.3 내가 가고 싶은 회사를 찾는 방법 _9.4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__9.4.1 개발 __9.4.2 데이터 분석__9.4.3 제품 디자인 CHAPTER 10 리더의 역할_10.1 프로덕트 매니저의 리더십__10.1.1 제품팀의 최적화__10.1.2 제품팀에서의 신뢰자본 __10.1.3 리더십에 대한 메타인지 _10.2 상황별 리더십 소개 __10.2.1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__10.2.2 허쉬와 블랜챠드의 상황별 리더십 모델_10.3 작게 시작하는 리더십 __10.3.1 나와 조직에 대한 분석 __10.3.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