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영업점 영업행위준칙제1장 영업점 관련 영업행위준칙의 이해2편 영업점 컴플라이언스제1장 영업점 준법감시(컴플라이언스) 담당자제2장 영업점 법규준수 모니터링 및 자문제3장 계좌개설과 투자권유제4장 영업점 내부통제 체크리스트 자가점검제5장 영업점 금융투자전문인력 등록 및 관리 등제6장 영업점 인테리어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라인3편 준법감시 내부통제기준제1장 투자광고 관리제2장 대중매체 접속 및 대외활동 등제3장 임직원 금융투자상품 매매제4장 재산상 이익의 제공 및 수령제5장 내부고발제도4편 영업행위 관련 컴플라이언스제1장 위탁매매 관련 컴플라이언스 업무제2장 파생상품 관련 판매 컴플라이언스제3장 투자권유대행인 관련 컴플라이언스제4장 불공정거래의 조사(이상매매 관련)제5장 고객 금융거래 정보 보호(금융거래정보 제공과 매매심리 등)5편 펀드판매 관련 컴플라이언스 업무제1장 펀드 관련 자산의 증가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의 필요성제2장 펀드의 투자권유제3장 불건전 영업행위 금지제4장 완전판매 모니터링 업무제5장 펀드 Late Trading(장마감 후 펀드거래) 예외처리제6장 금융감독원 제재제7장 투자자보호 측면에서의 적합성의 원칙제8장 영국 증권선물감독원의 적합성 평가(Assessing Suitability)6편 금융소비자보호와 고객정보보호제1장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의 이해제2장 민원업무 및 (협회, 거래소,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 민원평가제도제3장 증권분쟁조정제도제4장 증권 관련 분쟁의 특징과 유형제5장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의 이해제6장 개인정보보호제도의 이해7편 감독기구 및 규제제1장 자율규제와 공적규제제2장 금융투자협회 제재제3장 한국거래소 제재제4장 금융감독원 제재8편 자금세탁방지업무제1장 자금세탁방지제도의 일반제2장 자금세탁방지기구 및 관련 법령제3장 고객확인의무(CDD)제4장 의심되는거래보고(STR)제5장 고액현금거래보고(CTR)제6장 관련자료 보존과 비밀보장 및 면책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