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새 시장을 개척한 사람들의 살아 있는 노하우 · 9스브스프리미엄 프로젝트 ‘개척자들’의 탄생개척자들은 공통점을 갖고 있었다1 _ 토스, 금융은 쉬워야 한다 · 13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다8전 9기로 탄생한 토스성장통과 캐시 버닝토스는 어떻게 허들을 넘었나수익 구조 개선 전략개척자 토스가 그리는 혁신토스 팀의 DNA2 _ 당근마켓, 동네가 곧 커뮤니티다 · 47 동네의 가치를 재조명하다6킬로미터, 하이퍼 로컬의 조건중고나라, 번개장터 그리고 당근마켓독특한 수익 구조지역 광고라는 가능성악성 게시물과의 전쟁성장통을 넘어, 세계로3 _ 리멤버, 명함은 커리어다 · 77명함 관리의 대안을 제시하다혁신을 위한 무모한 도전명함 앱에서 스카우트 강자로링크드인을 넘어선 비결리쿠르팅 서비스와 커뮤니티리멤버의 수익 구조2000만의 서비스를 향해4 _ 오늘의집, 내 마음에 들어야 인테리어다 · 111인테리어에 취향을 반영하다지인의 집에서 얻은 아이디어콘텐츠에서 커머스, 그리고 중개로인테리어 레드오션 공략하기성장통과 변곡점버티컬 플랫폼에서 슈퍼 앱으로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다5 _ 런드리고, 세탁은 숙제가 아니다 · 145 아웃풋이 아닌 과정을 혁신하다의식주컴퍼니의 탄생 비화가사를 여가로 바꾸다공급자 관점에서 벗어나기고객 경험에 집착하는 이유시행착오로 빚은 전례 없는 시스템우리의 경쟁자는 세탁기다주 · 185북저널리즘 인사이드 ; 디테일은 진단에 있다 ·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