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 2제1부. Custody(증권수탁)업무의 역사 / 13 제1장 ?Custody(증권수탁)업무의 유래와 발전 과정 / 15 - 제1절. Custody업무의 개념과 산업의 태동 / 18 - 제2절. 한국에서의 Custody(증권수탁)업무의 도약: 경쟁시대 돌입과 진화과정 / 45 - 제3절. 해외증권투자 시대의 도래 / 53제2부. Custody업무 / 61 제2장 ?유가증권 수도결제(Settlement) / 63 제3장 ?투자자산의 보관·관리(Safekeeping) / 93 제4장 ?Cash Management and FX / 109 - 제1절. Cash Management / 110 - 제2절. FX(Foreign Exchange) / 116 제5장 ?수익금 회수(Income Collection) / 128 제6장 ?기업공시(Corporate Action) / 140 제7장 ?Custody Tax 업무 / 173 제8장 ?의결권행사(Proxy Voting) 지원 / 190 제9장 ?집단소송(Class Action) 지원 / 200 제10장 파생상품(Derivatives) / 208 제11장 증권대여(Security Lending) / 237 제12장 대체투자 지원 / 262 제13장 Transition Management / 284제3부. 사무관리(FA) 서비스 / 299 제14장 펀드회계(ABOR) 업무 / 300 제15장 보고서 제공(Reporting) 및 수수료 청구(Billing) / 353 - 제1절. Data Delivery & Reporting / 354 - 제2절. 수수료 산출 및 Billing / 369제4부. 미들오피스 업무 / 377 제16장 미들오피스 서비스(Middle-office Service) / 378 제17장 성과 및 요인분석 지원(Performance Analytics) / 412 - 제1절. 성과분석 / 413 - 제2절. 성과요인분석 / 440 제18장 리스크관리 지원 및 Compliance 모니터링 / 452 - 제1절. 리스크관리 지원 / 453 - 제2절. 리스크 요인을 활용한 투자전략 소개 / 463 - 제3절. Investment Compliance 모니터링 / 467 제19장 원천데이터 대사 및 성과대사 / 472 - 제1절. 원천데이터 대사(Data Reconciliation) / 472 - 제2절. 성과데이터 대사·검증 / 485제5부. 데이터 모델링과 IT / 497 제20장 데이터모델 및 데이터피딩 / 498 - 제1절. 데이터관리의 필요성과 발전과정 / 499 - 제2절. 데이터 관련 기초개념 / 506 - 제3절. Custody은행이 관리하는 데이터모델 / 517 - 제4절. 외부 전문엔진 앞 데이터피딩 / 527 - 제5절. 데이터모델의 새로운 추이 / 531 제21장 IT 지원 / 536 - 제1절.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 / 537 - 제2절. 정보보안 / 545 - 제3절. 백업(Backup) / 549제6부. Client Service 전략 / 555 제22장 RFP 전략 및 post-RFP / 556 - 제1절. RFP 프로세스 / 557 - 제2절. Post-RFP / 572 제23장 고객관리 전략 - 고객 신뢰와 서비스역량 제고 / 586 - 제1절. 전략 관점에서 본 Custody산업의 특징과 전략 사례 / 590 - 제2절. IR모형/framework의 응용 / 602 - 제3절. 고객의 니즈파악 이론과 신뢰획득 방법론 / 605 - 제4절. 고객과의 협상 이론: Client Expectation Management / 619 제24장 Custody산업의 발전동인(Driver)과 향후 발전방향 / 621 - 제1절. 글로벌에서 논의된 발전방향: High-level Forecast / 622 - 제2절. 필자의 발전방향 예측: 실무적 차원에서의 예측 / 625제7부. 운영위험 관리 전략 / 637 제25장 Custody산업에서의 ORM(운영위험 관리) 필요성과 접근방법 / 638Reference / 660색인 / 663저자 소개 / 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