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소개들어가며1장. 배경 |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나요?2장. 기획 | 당신이 세운 ‘엄지손가락’을 몇 명이 붙잡을까?기획1 초심자의 느낌을 중요하게 여긴다기획2 대단한 기획보다 샘나는 기획을 목표로 한다기획3 ‘여기 붙어라’ 하고 끌어들일 콘셉트를 단련한다기획4 지금, 왜, 이것을 전하려고 하는지를 생각한다3장. 표현 | 바람이 아니라 ‘해님’의 접근 방식표현1 ‘??? …… !!!’의 흐름을 만든다표현2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표현3 바람이 아닌 해님으로 접근한다4장 실현 | 기획의 실현은 ‘동료’가 90퍼센트 결정한다실현1 동료 선택은 에피소드로, 설득은 금물실현2 거절과 반대는 기회다5장 전달 | ‘재미있는 부분을 재미있는 형태로’ 전달한다전달1 콘텐츠가 우선, 미디어는 객관적으로전달2 재미있는 부분을 재미있는 형태로 전달한다전달3 기록이나 기억에 남을 멋진 홈런을 노린다6장 태도 | 어설픈 프로보다 ‘열광하는 아마추어’태도1 니와카 팬 여러분, 어서 오세요태도2 대답이 아니라 질문을 중요하게태도3 어설픈 프로보다는 열광하는 아마추어로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