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판 서문 좋은 기업과 나쁜 기업의 본질적이고 미묘한 차이프롤로그 플랫폼이 세상을 지배한다는 망상 1부. 플랫폼 제국에 관한 이해 1장. 플랫폼 망상을 떠받치는 4개의 기둥플랫폼은 혁신적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 디지털 플랫폼은 구조적으로 아날로그 플랫폼보다 우수하다 | 모든 플랫폼은 강력한 네트워크 효과를 발휘한다 | 네트워크 효과는 곧 승자 독식 시장으로 이어진다 | 경쟁 우위에 관한 이해가 중요한 이유 2장. 디지털 시대의 규모와 네트워크 효과규모의 가치, 큰 것이 정말 좋을 때 | 디지털 세상 속 규모의 경제 3장. 새로운 경쟁 우위의 원천선발주자의 강점은 오래가지 않는다 | 네트워크 효과는 분석의 끝이 아닌 시작 | 디지털화에 적합한 모든 뉴스 | 빅테크 시대, 정부의 역할과 책임 2부. 테크 타이탄의 제1원칙 4장. 페이스북, 지속적인 투자로 선두를 지켜라첫 번째는 아니지만, 마지막은 될 수 있을까? |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2가지 취약점 5장. 아마존, 장점을 엮어 환경을 극복하라아마존의 초라한 시작과 짧은 역사 | 아마존만의 독보적 이점 6장. 애플, 과감한 결단으로 세상을 지배하라브랜드가 곧 경쟁 우위는 아니다 | 문제는 산업 구조다 | 애플 충성 고객을 만들기까지 | 토스터의 저주를 극복할 수 있을까? | 투자하기 전 알아야 할 3가지 7장. 넷플릭스, 누구보다 빠르게 선점하라넷플릭스의 오래된 강점 | 콘텐츠가 왕인가, 〈하우스 오브 카드〉가 왕인가 | 넷플릭스가 가야 할 길 | 콘텐츠 사업이 가진 난제 8장. 구글, 끊임없이 최적화하라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구글의 규모 | 경험이 만들어낸 수요 | 더 많은 데이터, 더 많은 공급 3부. 살아남는 기업의 조건 9장. 아마존의 그늘 아래, 전자상거래의 미래전문화와 복잡성의 힘으로 틈새시장을 노리다 | 힘의 한계를 직시해야 하는 분야 10장. 항공 여행이 디지털화되면 누가 돈을 벌까?생각보다 오래된 전자식 여행 플랫폼의 탄생 | 인터넷은 모든 것을 바꿨지만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다 11장. 호텔, 1000억 달러 가치 창출의 비밀“여행은 곧 삶이다!” | 부킹닷컴의 탄생과 그 결과 | 비슷한듯 전혀 다른 항공사와 호텔의 산업 구조 | 부킹이 익스피디아보다 훨씬 가치가 높은 이유 | 구글, 트립어드바이저에게도 한계는 있다 12장. 에어비앤비와 우버의 차이에서 배운 공유 경제의 핵심상대적 규모와 경합 가능한 최소 시장점유율 | 디지털 시대의 고객 구속력 | 데이터로 시장의 가치를 읽다 13장. 광고와 애드테크가 인터넷을 만나다디지털 광고 붐과 새로운 문제 | 애드테크와 마테크, 불황 | 결국 광고는 창의적인 도박이다 | 어려운 상황이라도, 실행할 것 | 앞으로 애드테크에 남은 것은 무엇인가 14장. 빅데이터와 AI가 중요하지 않은 경우SaaS의 놀라운 성공과 명백한 거짓말 에필로그 시대를 정확히 보는 눈감사의 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