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문. 세상을 담는 그릇, 소비 빅데이터의 가치를 전하다프롤로그. ‘지금’과 ‘여기’의 가치를 알고 있나요PART 1. 시간 재구성조직 일정에서 개인 일정으로,우리가 보내는 시간은 똑같지 않다시대가 바뀌면 시간 활용법도 달라진다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걸 구매한다돈을 쓰는 시간이 달라지고 있다성공보다 성장을 위해 투자하는 아침‘뭐 먹지’가 아니라 ‘뭐 하지’를 고민하는 점심회식 장소가 아니라 콘텐츠를 찾는 저녁NEXT VALUE: 개인의 틈새 시간을 공략하라PART 2. 시간 재발견가격 대비 성능을 넘어시간 대비 효과를 생각한다성공하는 서비스는 시간을 창조한다성공하는 서비스 1. 시간 해방 서비스성공하는 서비스 2. 시간 예측, 예약, 예보 서비스NEXT VALUE: 가성비를 넘어 시성비를 따져보라PART 3. 공간 재생요즘 뜨는 지역엔고유한 옛것과 신선한 새것이 있다외식 소비 데이터가 알려주는 핫플레이스성동구, 영감을 주는 新로컬리티송파구와 영등포구, 구도심이 뜨는 이유NEXT VALUE: 지역의 오리지널리티를 찾아라PART 4. 공간 변화판매점에서 체험장으로,오프라인 공간은 살아 움직인다오프라인 공간의 생존법적정한 기술이 사람을 향할 때선별화, 맞춤화, 지역화평방미터보다 매력미터낯선 자극, 낯선 즐거움NEXT VALUE: 고객 입장에서 플레이그라운드를 만들어라PART 5. 공간 탄생사람의 마음을 사는새로운 가치와 느낌을 창조한다존재하지 않던 공간의 장르브랜드 공간: 사는 곳이 아니라 하는 곳숙박 공간: 일상의 로망을 실현하는 곳예술 공간: 지금 사람과 돈이 모이는 곳NEXT VALUE: 감각, 감성, 감동을 깨우는 공간을 기획하라PART 6. 가치 차별화취향을 넘어관점을 설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나를 찾기 위한 적극적 탐색취향 소비에서 관점 소비로세상의 표준에서 나만의 표준으로네임 밸류보다 트루스 밸류대량 생산 이코노미에서 셀프 이코노미로NEXT VALUE: 고유한 철학과 신념을 담아라에필로그. 시공간 변화에서 사업 가능성을 발견하라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