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메소드, 20세기를 뒤흔든 위대한 생각 제1막. 꿈의 왕국1장 스타니슬랍스키 씨, 모스크바에 계신가요?2장 사람들은 새 작품에서 새로운 답을 찾아냅니다3장 〈갈매기〉 공연, 대성공, 끝없는 커튼콜4장 영감은 초의식에 산다5장 “시스템”은 그저 ‘스타니슬랍스키 질환’일 뿐6장 나는 새로운 극단이 필요하네7장 자네는 예술의 비밀을 아나?제2막. 연대감8장 무대 위에서 ‘진짜 사람’을 봤습니다9장 스트라스버그, 애들러, 클러먼, 메소드의 맹아10장 나는 이 작업이 정말 좋다11장 소련의 무대는 사람을 울려요12장 ‘정서 기억’은 출발점도, 핵심도 아니야13장 시대를 대변하는 강력한 목소리14장 꿈의 공장 할리우드를 향하여15장 새롭고도 낯선 배우, 말런 브랜도16장 영국식 연기 vs. 미국식 연기제3막. 괴물 같은 존재17장 할리우드에 불어닥친 매카시 선풍18장 method에서 Method로19장 제임스 딘은 말런 브랜도의 복사본인가20장 메소드가 미국 배우들을 망치고 있다21장 액터스 스튜디오 시어터의 런던 대참사22장 기계 앞에서 대체 ‘어떻게’ 연기할까요?23장 메소드의 또 다른 표준, 로버트 드니로24장 좋은 연기의 다양한 형태나가며: 메소드와 미래감사의 말주참고문헌도판 저작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