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이 책의 구성 / 목차PART 01. 새로운 고지, 라이브커머스CHAPTER 01.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기회선점해야 할 새로운 시장, 라이브커머스- 이커머스의 성장과 스마트스토어의 등장- 쿠팡의 물류혁신- 이커머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 라이브커머스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곳-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의 중요성- 평범한 사람들의 기회의 땅CHAPTER 02. 라이브커머스가 이커머스 뉴트렌드인 이유언택트를 넘어 온택트의 시대- 온라인 소비 방식 변화의 시작효율 끝판왕, 라이브커머스- 판매 효율을 높이는 방법론, 라이브커머스비디오 섬네일부터 V커머스까지- 비디오 섬네일- 상세페이지 내 비디오 콘텐츠- 미디어커머스- 비디오커머스(V커머스)신뢰받는 큐레이터, 신뢰받는 큐레이션- 라이브커머스 큐레이션의 효시, 왕홍- 믿을 수 있는 사람의 상품 추천시간을 소비하는 라이브 영상 콘텐츠- 시간의 소비와 직결되는 구매전환율CHAPTER 03. 나에게 맞는 라이브커머스는?유형별로 구분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오픈마켓 모델- 커머스 인플루언서 모델- TV홈쇼핑 모델- 백화점브랜드&독립 모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한눈에 비교하기나에게 맞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살펴보기- 이커머스 강자의 라이브커머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 뷰티로 시작하는 한국판 왕홍, 쿠팡라이브- ‘카카오 왕국’의 홈쇼핑 채널, 카카오 쇼핑라이브- 중대형 판매자의 매출 극대화 전문관, 11번가 LIVE11 PART 02.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전략CHAPTER 01. 미리 결정하는 오늘의 매출목표매출 구조 이해하기- 경쟁사 매출 예측하기트래픽도 매출도 모두 잡는 라이브 특가- 소비자가 원하는 특별가격이란?CHAPTER 02. 클릭을 잡는 매혹적인 인트로&섬네일방송 시청 여부를 결정하는 인트로- 대표 이미지의 중요성 및 조건-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대표 이미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CHAPTER 03. 시청자를 늘리는 빅팬(Big fan) 선순환 고리시청자가 원하는 방송 타이밍- 무슨 요일이 좋을까?- 몇 시가 좋을까?사전 마케팅부터 잡자- 사전 마케팅은 알림받기 홍보전(戰)부터네이버 키워드 검색결과에 우리 방송 노출하는 법-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라이브 예고 페이지란 무엇인가요?효율 높은 네이버 신규 광고 활용법- 쇼핑라이브 전용 알림 광고포털 및 외부 트래픽을 통한 사전 방송 홍보- CPC 광고&DA 광고- 개인 SNS 활용하기-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하기CHAPTER 04. 네이버 쇼핑라이브 랜딩을 잡는 노출 핵심 영역네이버 쇼핑라이브 랜딩화면 : 홈탭- 오늘 놓치지 마세요!- 바로 지금! 라이브찬스- 인기 급상승 숏클립- 오늘만 핫딜&숏클립 테마기획전네이버 쇼핑라이브 노출 영역 늘리는 법- 쇼핑라이브 인기상품&개인화 서비스- 라이브 예고- 네이버쇼핑라이브 기획전 제휴제안-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숏클립은 어떻게 만들고 노출할 수 있나요?네이버 쇼핑라이브 랜딩화면 : 이벤트 탭- 기획 숏클립부터 라이브 방송 기획전까지-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제안서는 어떻게 써야 하나요?PART 03. 라이브커머스 기획과 전략적 세팅 A to ZCHAPTER 01. 성공을 좌우하는 라이브커머스 기획나의 캐릭터는 무엇인가?- 나의 실제 캐릭터와 연관짓기- 나의 부캐(부캐릭터)와 연관짓기판매 승패를 좌우하는 상품 스터디- 방송 카테고리 분석하기- 상품 스터디&업체와의 미팅에서 할 일- 상품의 셀링 포인트 선정하기- 방송에 노출될 캐치프레이즈 선정하기-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네 가지 표현고객이 공감하는 콘셉트 선정하기- 적절한 카테고리와 키워드 선정하기큰 틀 안에서의 약속, 큐시트- 큐시트란 무엇일까?-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큐시트 작성 방법과 주의사항CHAPTER 02. 네이버 쇼핑라이브 세팅하기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에 필요한 것들-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조건- 네이버 쇼핑라이브 수수료네이버 쇼핑라이브 스튜디오(앱) 설치 및 화면 구성- 네이버 쇼핑라이브 스튜디오 설치하기- 네이버 쇼핑라이브 스튜디오 화면 구성-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영상 송출 스위처, 프리즘(PRISM)네이버 쇼핑라이브 관리툴(PC) 화면 구성- 라이브 목록- 예고 페이지 관리- 이벤트 조회- 숏클립CHAPTER 03. 라이브 방송 준비하기라이브 예약 등록하기특가는 어떻게 세팅해야 할까?- 라이브 특가 홍보 방법- 적립 및 할인 이벤트 시 주의할 점-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상품에 따른 판매 콘셉트 기획하기라이브 채팅 관리자 세팅하기- 라이브 채팅 관리자 등록 방법이벤트 세팅하고 다양하게 활용하기- 이벤트 등록하기- 이벤트 관리하기라이브 방송 중 이벤트 진행하기- 당첨자 선정하기-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방송 중 이벤트CHAPTER 04. 라이브 방송 사전 홍보하기라이브 예고 페이지 관리하기알림받기 설정과 시작알림 보내기- 알림받기 설정하기- 쇼핑라이브 시작알림 보내기영상 공유하기와 URL 활용하기-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외부채널 전용 홍보 URL 작성하기PART 04. 라이브커머스 ON AIRCHAPTER 01. 방송 시작 전 촘촘한 사전 준비방송이 다채로워지는 미디어 활용법- 미디어 소스 등록하기- 미디어 화면 송출하기-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주목도를 높이는 텍스트 오버레이성공적인 방송을 위한 리허설 진행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준비하기- 라이브 방송 전, 긴장 푸는 방법- 자연스러운 진행의 기초는 소통- 판매자의 시선 처리- 방송인의 목소리 만들기- 나만의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생방송 진행 전 체크리스트CHAPTER 02. 라이브 ON AIR라이브커머스의 생명, 자연스러운 방송 진행- 라이브커머스의 진행 이해하기- 방송의 시작, 오프닝- 현장감 끌어올리기- 상품 소비자들의 후기 활용하기상품을 팔아야 하는 라이브 방송- 왜 이 상품을 지금 여기에서 사야 할까?카테고리별 방송 진행 방법- 이미용 화장품- 식품 카테고리- 패션 카테고리본격적으로 라이브 방송 시작하기- 방송 전, 안정적인 환경 설정하기- 라이브 방송 시작하기톡톡 튀는 라이브 화면 효과 및 이펙트- 라이브 화면 효과- 이펙트 효과라이브보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CHAPTER 03. 방송 종료와 다시보기방송 종료와 다시보기의 활용- 방송 후 판매량을 늘리는 방법- 방송 종료하기-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방송 종료된 라이브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노출되지 않을 경우상품구간 및 하이라이트 관리- 상품구간 관리- 하이라이트 관리라이브 간단편집숏클립 등록 및 관리- 매출이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실전 노하우 : 쇼핑라이브 숏클립 제작 패키지 이용하기통계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 전체 라이브 통계- 라이브 상태별 데이터- 시청/알림 통계- 시청/구매 통계 데모그라피- 라이브 유입경로- 라이브 사용자 데이터- 라이브 온에어 데이터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