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6제1장 메뉴는 개발이 아니고 기획부터메뉴의 맛을 최고로 만들지 말아야 하는 이유 … 16 고객이 선택한 음식에 감정을 각인시키는 방법 … 22 그릇의 가치가 메뉴의 가격을 움직인다 … 27 맥락 없는 서비스가 본 메뉴를 살리는 법 … 32 사진은 동영상처럼 … 36메뉴에 정통성을 부여할 것인가? 트렌드를 반영할 것인가? … 41 제2장 성공할 수밖에 없는 대표 DNA 장착해볼까?잘 모를 땐 복사부터 … 47협업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 54 ‘나’ 공부를 먼저 … 59디테일의 실행 … 65짐승 같은 성실함을 매장에서는 싫어한다 … 70 달림과 쉼의 균형 … 74제3장 장사보다는 시스템구축이 먼저장사하는데 뭔 매뉴얼까지 필요해? … 79레시피는 2개여야 하는 이유 … 84잔소리를 고급스럽게 세팅하는 방법 … 88 동선을 잡지 못할 바엔 메뉴 개발을 하지 말자 … 93 새벽시장에 가지 않아야 하는 이유 … 97아날로그가 통하는 매장이 효율적인 이유 … 101제4장 내부고객도 내 고객임을 인지하기가족 같은 직원은 없다 … 105MZ 사장이라도 본인이 꼰대가 되는 마법 … 110 인복이 없다는 착각 … 116작은 마음 살피기 … 120나를 대신할 100% 아바타보다는 80%의 동료 … 124 피드백의 권한을 나누면 성과가 늘어난다 … 128제5장 매출의 10%는 경험에 투자하자맛집 탐방을 많이 하면 이상한 메뉴가 나온다 … 134 쪽박집을 분석하는 습관 … 139나를 키우는 경험을 먼저 … 142드러나지 않는 대박집 대표들은 뭘 하고 있을까? … 147 월 500만 벌면 된다는 초심 … 151참기름과 향미유는 구분할 줄 아는가? … 155제6장 고객이 기억하는 이야기를 만드는 방법오픈발이 일주일도 못 가요 … 160고객이 소문낼 수 있는 키워드 추출하는 법 … 164 제발 지인에게 묻지 말자 … 168내 가게 이미지와 메뉴에 대해 일기부터 써보자 … 173 이야기의 주인공은 내부고객-직원으로부터 시작한다 … 177 믹스&매치는 내 장점과 고객의 니즈의 결합 … 181에필로그 …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