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1. 대화를 위한 전제들1-1. 미메시스 역량1-2. 대화와 이야기1-3. 영화와 감응2. 프레이밍 : 창작자와 세계의 대화2-1. 프레이밍의 매트릭스2-2. 〈기생충〉의 프레이밍2-3. 〈티탄〉의 프레이밍3. 감응 체계 : 영화와 관객의 대화3-1. 감응 체계와 감응의 순간3-2. 〈기생충〉의 감응 체계3-3. 〈티탄〉의 감응 체계4. 파토스 포멜 : 관객과 세계의 대화4-1. 파토스 포멜과 징후적 영화4-2. 완벽한 그물망 속 액체4-3. 금발과 스킨헤드를 가로질러5. 대화로서의 영화나가며부록 : 에피쿠로스적 전환참고 문헌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