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수의 글_ 1인 기업을 위한 피터 드러커의 컨설팅저자의 프롤로그_ 당신만의 강점과 콘셉트가 있는가 1장. 강점을 살려라01. 강점 없는 창업은 불황에 버틸 수 없다02. 강점은 고객이 결정한다03. 독자화해야 가격 결정권을 지킬 수 있다04. 기술을 연마해 차별화하라2장. 콘셉트가 답이다05. 무엇을 위해 창업하는가?06. 시장과 대상을 좁혀 황금 콘셉트를 찾다07. 고객의 변화와 성장을 콘셉트로 활용하라08. ‘하지 않을 일’을 결정하라09. 독자적인 직함을 개발하라10. 콘셉트도 정기적으로 재검토하라3장. 변화하는 니즈를 파악하라11. 보편적인 니즈와 변화하는 니즈가 겹치는 곳12. 변화의 조짐은 곧 기회다13. 상담을 통해 니즈를 발견하라14. 사람들은 귀찮은 일에 돈을 쓴다15. 특수한 니즈는 언제나 사업이 된다16. 동종 업계에서 하기 싫어하는 일을 주목하라17. 고객이 모르는 니즈를 사업화하려면4장. 경쟁하지 말고 독점하라18. 작더라도 독점할 수 있는 시장을 노려라19. 시장 규모가 작을수록 유리하다20. 돈 버는 구조를 보이지 마라21. 번거로운 일은 장래의 독점 시장이다22. 업계 상식을 뒤집는 일에 기회가 있다5장. 이상적인 고객을 확보하라23. 이상적인 고객을 설정하라24. 가장 많은 수익을 주는 일등 손님은?25. 고객 범위를 좁히면 브랜드가 된다26.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27. 아무도 하지 않지만 고객이 기뻐하는 일28. 신규 고객 개척에 투자하라6장. 커뮤니티를 만들라29. 인간관계는 중요한 자산이다30. 사람이 사람을 불러오는 커뮤니티의 매력31. 커뮤니티도 지속적인 수익이 가능하다32. 커뮤니티가 내세우는 가치는 무엇인가?7장. 스토리가 최강의 무기다33. 영업이 어렵다면 스토리를 활용하라34. 실패를 고백하는 용기가 마음을 움직인다35. 불가능한 일이 가능해지면 감동이 일어난다36. 하고 싶어서 하는 일의 엄청난 힘37. 신념을 가지고 지지자를 모아라38. 사회 문제를 위한 미션은 공감을 얻는다감수자의 에필로그_ 사업이란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것저자의 에필로그_ 혁신은 누구라도 가능하다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