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책을 열며 / 51 | 영화가 출발하며 시작된 새로운 연기 / 111) 영상의 보존성 _ 112) 새로운 연기의 결 _ 193) 영상 연기의 역사 _ 272 | 카메라가 포착한 배우의 얼굴 / 331) 초기 무성 영화와 클로즈업 _ 332) 미세한 표정 표현 _ 393) 얼굴 미학 _ 443 | 현장의 이해 / 511) 현장성과 즉흥적 감각 _ 512) 후시녹음과 동시녹음 _ 563) 편집의 연결 _ 594) 연기의 리액션과 에너지 _ 624 | 스크린 연기 / 671) 스크린 연기의 이론과 실제 _ 682) 영상 콘티와 스토리보드 _ 823) 감독의 디렉션 _ 864) 즉흥 연기 _ 905) CG 연기 _ 955 | 대본 분석 / 991) 작가 분석 _ 1002) 작품 및 세계관 분석 _ 1023) 인물 관계도 분석 _ 1054) 인물 분석 _ 1085) 대사 분석 _ 1126 | 오디션과 캐스팅 / 1211) 연기 오디션의 변천사 _ 1232) 카메라 오디션 _ 1253) 오디션의 유형과 준비 _ 1324) 배우의 캐스팅 _ 138부록 | 지금 막 연기를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비하인드 씬 / 145s# 1. 연극ㆍ영화과에서는 뭘 배워? _ 145s# 2. 연기를 따로 배운다고? _ 148s# 3. 캐스팅을 미끼로 돈을 달라고? _ 151s# 4. 역할은 내가 아닌데? 혼동하지 마! _ 156s# 5. 추천의 무게에 따른 책임감 _ 160s# 6. 잘 보존된 영상 하나의 쓰임새 _ 162s# 7. 대본을 고르는 성의와 안목 정도는! _ 164s# 8.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읽은 어느 중요한 날 _ 167s# 9. 현장의 공기를 느끼고 싶어서 _ 170s#10. 일 없으면 백수니까요 _ 172s#11. 앞으로 10년을 아무도 몰라줘도 연기할 수 있겠니? _ 176부록 | 책을 닫으며 / 179■ 주석 모음 _ 183■ 참고 문헌 _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