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집중해서 생각을 이끌어내는 ‘글력’ 수업1장. “산만한 아이, 왜 동시를 써야 할까?” - 동시 쓰기의 필요성동시 쓰기, 누구나 할 수 있어요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의 집합체쓰는 즐거움을 발견해요아이들이 쓴 것에는 뭔가가 있어요그림도 동시가 될 수 있어요동시 쓰는 아이로 키우기12장. “관찰하고 상상하고 질문하라” - 동시로 집중력 키우기 1단계오감을 활용해 자연을 관찰해요스무고개를 동시로 바꿔요짝꿍시, 동시에도 짝이 있어요짧은 생각을 동시로 연결해요인공지능과 함께 만드는 동시소통하며 협동시를 완성해요노래에서 동시 구조 찾기동시 쓰는 아이로 키우기23장. “어휘력은 ‘짧은 글’에서 시작된다” - 동시로 집중력 키우기 2단계독후감 대신 독후시를 써요책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요직접 가사를 써요시인을 직접 만나요수업 시간 마무리를 동시로출발은 작은 점에서 시작해요성취감을 높여 주는 글쓰기1성취감을 높여 주는 글쓰기2동시 쓰는 아이로 키우기34장. “리듬을 더해 감성 지수를 높여라” - 동시로 집중력 키우기 3단계시도 쌓고 추억도 쌓아요노래의 힘, 동시의 힘어른이 먼저 해 봐요아이와 함께 가족 노래 만들기동시 쓰는 아이로 키우기45장. “책으로 만들어 자신감을 키워라” - 동시로 집중력 키우기 4단계동시집 만들기 4단계생산성을 알려 주는 법전교생 꼬마 작가 만들기이젠 나도 시인이에요동시 쓰는 아이로 키우기5에필로그 동시에서 찾은 아이들의 무한한 잠재력감사의 글 부록 초등 집중력을 키우는 동시 쓰기 로드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