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우리가 구매하는 이유들: Why we buy 11Chapter 1 사회경제적 이유 131. 문명 / 142. 분업, 잉여, 교환 / 153. 화폐 / 184. 시장 / 205. 소비경제사회의 도래 / 25Chapter 2 심리적 이유 311. 니즈, 원츠, 요구 / 322. 욕망 / 353.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 404. 철학자들이 바라본 욕망 / 455. 욕망의 창조적 활용: 신상품 아이디어 개발 / 58Chapter 3 감정적 이유 631. 정서, 느낌, 감정 / 642. 단순감정 / 683. 공감감정 / 714. 소비감정 / 745. 소비자 만족과 불평 / 80Chapter 4 행위적 이유 851. 본능 / 862. 충동 / 883. 의지 / 914. 계획구매와 충동구매 / 965. 숨어 있는 구매행동의 동인들 / 100PARTⅡ 우리가 구매하는 것들: What we buy 107Chapter 5 소비지출 1091. 생리적 욕구 해결을 위한 소비지출 / 1112. 안전욕구 해결을 위한 소비지출 / 1133. 애정과 소속 욕구 해결을 위한 소비지출 / 1144. 인정과 존경 욕구 해결을 위한 소비지출 / 1165. 자아실현 욕구 해결을 위한 소비지출 / 119Chapter 6 상품 1231. 상품의 개념 / 1232. 상품의 구성요소 / 1243. 상품종류와 분류 / 1254. 실용재와 쾌락재 / 1295. 필수재와 사치재 / 130Chapter 7 기술혁신과 신상품 1371. 기술혁신의 역사 / 1372. 세계 10대 발명품 / 1393. 신상품의 개념과 분류 / 1434. 신상품개발 과정 / 1445. 혁신기술과 신상품의 수용과 확산 / 147Chapter 8 소비 양극화와 명품구매 1491. 트레이딩 업(trading up) / 1502. 트레이딩 다운(trading down) / 1573. 브랜드, 브랜드 자산 / 1604. 명품 브랜드 / 1655. 명품과 사치 소비 / 169PARTⅢ 우리가 구매하는 방법: How we buy 175Chapter 9 소비자행동 연구 1771. 소비자행동 연구 모델 / 1782.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 / 1803. 개인적 요인 관련 주요연구들 / 1854. 사회적 요인 관련 주요연구들 / 1945. 상황적 요인 관련 주요연구들 / 199Chapter 10 정보처리 과정 2031. 의식 / 2042. 노출과 주의 / 2093. 지각 / 2114. 기억 / 2145. 기억과 태도 / 220Chapter 11 의사결정 과정 2231. 의사결정 / 2242. 의사결정 과정에 작동하는 인지시스템 / 2263. 구매의사결정 과정 / 2274. 의사결정의 인지적 편향들 / 2325. 의사결정의 심리적 편향들 / 239Chapter 12 마케팅의 영향 2491. 광고 / 2502. 가격 / 2593. 매장환경 / 2674. 색상이 만드는 분위기 / 2735. 음악과 냄새가 만드는 분위기 / 279■ 참고문헌 | 289닫는 글 | 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