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PART 1 마케팅의 이해1장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의 정의 시대를 통해 바라본 마케팅의 변천사2장 왜 마케팅이 중요한가?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마케팅의 역할과 기능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전략 디지털 마케팅 도구 활용 방법PART 2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사례 농심의 신라면 브랜드 전략 카카오의 플랫폼 마케팅 현대카드의 디자인 마케팅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브랜드 전략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글로벌 전략 엔씨소프트의 게임 마케팅 전략 애플의 Think Different 캠페인 아이폰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의 경험 마케팅 아마존의 타깃 마케팅 페이스북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넷플릭스의 콘텐츠 마케팅 IKEA의 가격 마케팅 전략 레고의 고객 참여 마케팅 지프의 감성 마케팅 에어비앤비의 차별화 전략 디즈니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방시의 럭셔리 브랜드 마케팅 갤러리아의 옴니채널 마케팅PART 3 소비자 이해와 타깃팅3장 소비자 행동의 이해 소비자 심리의 이해 구매 결정 과정4장 효과적인 타깃팅 전략 타깃팅의 정의와 중요성 세분화, 포지셔닝 전략PART 4 제품과 가격 결정5장 제품 전략의 중요성 제품 개발과 생명주기 브랜딩 전략6장 가격 결정의 기초 가격 결정의 원칙 가격 전략의 종류PART 5 프로모션과 배포 전략7장 광고와 프로모션의 역할 다양한 광고 매체의 이해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략8장 효과적인 배포 채널 선택 유통 채널의 이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차이PART 6 마케팅 불변의 법칙9장 마케팅의 핵심 원칙들 마케팅의 기본 원칙 이해 원칙을 적용한 성공 사례 분석10장 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교훈 시대를 초월한 마케팅 전략 지속 가능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