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개요 25
1. 사업 목적 26
2. 사업 근거 26
3. 용어 정리 27
4. 사업추진 체계도 30
5. 사업 주체별 역할 32
제2장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 42
1.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 선정 기준 43
2.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 선정 절차 47
3.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 선정 48
4.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제공 52
5.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종결 55
제3장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제공인력 57
1. 거점응급관리요원ㆍ응급관리요원의 관리 58
2. 수행업무 64
제4장 응급안전안심서비스 광역지원기관 및 지역센터 81
1. 광역지원기관 및 지역센터의 선정 82
2. 행정사항 84
3. 평가 및 결과의 활용 86
제5장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장비 91
1.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장비 구성 92
2.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장비 구축 93
3.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장비 유지ㆍ관리(댁내장비 사업자) 100
제6장 행정사항 106
1. 사업주체별 보고 107
2. 관련 서식 108
[서식 1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청서 109
[서식 2호] 보안서약서 113
[서식 3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 종결(중지) 신청서 114
[서식 4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이용료 청구 일시정지 신청서 115
[서식 5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장비 관리 운영 현황 116
[서식 6호] 댁내장비 분실/교체 신청서 117
[서식 7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응급상황 발생 보고서 118
[서식 8호] 댁내장비 설치기준(기본) 119
[서식 9호] 댁내장비 설치점검표(대상자별) 121
[서식 10호] 댁내장비 설치완료 확인서(지역센터) 124
[서식 11호] 지역센터 현장점검표 125
[서식 12호] 사업실적 및 정산보고서 127
[서식 13호] 독거노인ㆍ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지역센터 선정 공모 안내문 예시 136
[서식 14호] 독거노인ㆍ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지역센터 선정 신청서 138
[서식 15호] 근로계약 관련 서식 139
[서식 16호] 월별장비운영검사 신청서 141
[서식 17호] 1차년 댁내장비 관련 계약해지 신청서 142
[서식 18호] 신규 지역센터 등록 요청서 143
[부록] 참고자료 146
[참고자료 1] 수행기관 현황 147
[참고자료 2] 독거노인ㆍ장애인 응급안전안심 서비스 댁내장비 규격서(2022년) 157
[참고자료 3] 개인정보 처리 안내 186
[참고자료 4] 디지털돌봄시스템 가입 절차 및 서식 189
[참고자료 5] 디지털돌봄시스템 활용법 198
Ⅰ. 댁내장비관리 200
Ⅱ. 서비스관리 203
Ⅲ. 응급상황관리 205
Ⅳ. 댁내장비 재고관리(기존댁내장비) 207
Ⅴ. 댁내장비 A/S관리(기존댁내장비) 209
Ⅵ. 댁내장비 폐기/분실 관리(기존댁내장비) 211
[참고자료 6] 모바일웹 활용법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