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마당 : 코딩 테스트 사전 준비]00장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기 전에__00-1 합격자가 꼭 되고 싶은 여러분__타인의 풀이를 보면 사고를 넓힐 수 있다__나만의 테스트 케이스를 추가하는 건 좋은 알고리즘을 생각할 때 도움이 된다__00-2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명확하게__첫 번째, 기록하라 __두 번째, 시험 보듯 공부하라 __세 번째, 짧은 시간 공부해서는 절대 코딩 테스트를 통과할 수 없다 __네 번째, 나만의 언어로 요약하라 01장 코딩 테스트 효율적으로 준비하기__01-1 언어 선택하기__01-2 문제 분석 연습하기__첫 번째, 문제를 쪼개서 분석하라 __두 번째, 제약 사항을 파악하고 테스트 케이스를 추가하라 __세 번째, 입력값을 분석하라 __네 번째, 핵심 키워드를 파악하라__다섯 번째, 데이터 흐름이나 구성을 파악하라 __01-3 의사 코드로 설계하는 연습하기__첫 번째, 세부 구현이 아닌 동작 중심으로 작성하라__두 번째, 문제 해결 순서로 작성하라 __세 번째, 충분히 테스트하라 02장 프로그래머스 완벽 활용 가이드__02-1 프로그래머스는 어떤 곳인가요?__02-2 프로그래머스 활용 가이드__프로그래머스 살펴보기__문제 풀이 과정 살펴보기__02-3 문제 풀이 전 준비사항03장 알고리즘의 효율 분석__03-1 시간 복잡도란?__1차원 배열 검색하기__알고리즘 수행 시간을 측정하는 방법 __최악의 경우 시간 복잡도를 표현하는 빅오 표기법 __시간 복잡도를 코딩 테스트에 활용하는 방법__03-2 시간 복잡도 계산해보기__별 찍기 문제__박테리아 수명 문제04장 코딩 테스트 필수 문법__04-1 프리미티브 타입과 레퍼런스 타입__정수형__부동소수형__문자열__04-2 STL__STL__STL과 자주 사용하는 필수 문법__반복자 __04-3 STL의 컨테이너__벡터__셋__맵__정렬되지 않은 셋과 맵__04-4 STL의 알고리즘__count( ) 함수로 횟수 세기__sort( ) 함수로 정렬하기__next_permutation( ) 함수로 순열 생성하기__unique( ) 함수로 중복 정리하기__binary_search( ) 함수로 이진 탐색하기__max_element( ), min_element( ) 함수로 최댓값, 최솟값 위치 구하기__04-5 함수__함수 정의__함수 호출__04-6 코딩 테스트 코드 구현 노하우__조기 반환 __보호 구문 [둘째 마당 : 코딩 테스트 완전 정복]05장 배열__05-1 배열 개념__배열 선언 __배열과 차원 __05-2 배열의 효율성__배열 연산의 시간 복잡도__배열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__05-3 몸풀기 문제__[문제 01] 배열 정렬하기★ __[문제 02] 배열 제어하기★★__05-4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__[문제 03] 두 수를 뽑아서 더하기★__[문제 04] 모의고사★ __[문제 05] 행렬의 곱셈★ __[문제 06] 실패율★★ __[문제 07] 방문 길이★★06장 스택 __06-1 스택 개념__스택의 동작 원리 이해하기 __06-2 스택의 정의 __스택의 ADT __06-3 몸풀기 문제__[문제 08] 괄호 짝 맞추기★★__[문제 09] 10진수를 2진수로 변환하기★__06-4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__[문제 10] 괄호 회전하기★ __[문제 11] 짝지어 제거하기★ __[문제 12] 주식 가격★★ __[문제 13] 크레인 인형 뽑기 게임★★ __[문제 14] 표 편집★★★★★ 07장 큐__07-1 큐의 개념__큐에서 데이터가 이동하는 과정 살펴보기 __큐의 특성을 활용하는 분야 __큐의 ADT __07-2 몸풀기 문제 __[문제 15] 요세푸스 문제★★ __07-3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16] 기능 개발★★ __[문제 17] 카드 뭉치★★ 08장 해시 __08-1 해시의 개념__해시 자세히 알아보기 __해시의 특성을 활용하는 분야 __08-2 해시 함수 __해시 함수를 구현할 때 고려할 내용 __자주 사용하는 해시 함수 알아보기 __08-3 충돌 처리 __체이닝으로 처리하기 __개방 주소법으로 처리하기 __08-4 몸풀기 문제__[문제 18] 두 개의 수로 특정값 만들기★ __[문제 19] 문자열 해싱을 이용한 검색 함수 만들기★★__08-5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20] 완주하지 못한 선수★__[문제 21] 영어 끝말잇기★__[문제 22] 전화번호 목록★★__[문제 23] 할인 행사★★ __[문제 24] 오픈 채팅방★★ __[문제 25] 베스트 앨범★★ __[문제 26] 신고 결과 받기★★ __[문제 27] 메뉴 리뉴얼★★★ 09장 트리__09-1 트리 개념__나무를 거꾸로 뒤집어 놓은 모양의 트리__09-2 이진 트리 표현하기__배열로 표현하기__이진 트리 순회하기__포인터로 표현하기 __인접 리스트로 표현하기 __09-3 이진 트리 탐색하기__이진 탐색 트리 구축하기__이진 탐색 트리 탐색하기 __이진 탐색 트리와 배열 탐색의 효율 비교 __09-4 몸풀기 문제__[문제 28] 트리 순회★ __[문제 29] 이진 탐색 트리 구현★ __09-5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__[문제 30] 예상 대진표★__[문제 31] 다단계 칫솔 판매★★__[문제 32] 길 찾기 게임★★★★10장 집합 __10-1 집합과 상호배타적 집합의 개념 __집합의 개념 __상호배타적 집합의 특성을 활용하는 분야 __10-2 집합의 연산__배열을 활용한 트리로 집합 표현하기 __유니온-파인드 알고리즘 __10-3 몸풀기 문제__[문제 33] 간단한 유니온-파인드 알고리즘 구현하기★★ __10-4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34] 폰켓몬★__[문제 35] 섬 연결하기★★★ 11장 그래프__11-1 그래프의 개념 __그래프 용어 정리 __그래프의 특징과 종류 __그래프 구현 __11-2 그래프 탐색 __깊이 우선 탐색 __너비 우선 탐색 __깊이 우선 탐색과 너비 우선 탐색 비교 __11-3 그래프 최단 경로 구하기 __다익스트라 알고리즘 __벨만-포드 알고리즘 __11-4 몸풀기 문제 __[문제 36] 깊이 우선 탐색 순회★ __[문제 37] 너비 우선 탐색 순회★ __[문제 38]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__[문제 39] 벨만-포드 알고리즘★★★__11-5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__[문제 40] 미로 탈출★★__[문제 41] 게임 맵 최단 거리★★__[문제 42] 네트워크★★__[문제 43] 양과 늑대★★★★★ __[문제 44] 배달★★★ __[문제 45] 경주로 건설★★★★★ __[문제 46] 전력망을 둘로 나누기★★ 12장 백트래킹__12-1 백트래킹과 백트래킹 알고리즘 개념 __백트래킹이란? __백트래킹 알고리즘이란? __유망 함수란? __백트래킹 알고리즘 문제에 적용해보기 __N-퀸 문제 __12-2 몸풀기 문제 __[문제 47] 1부터 N까지 숫자 중 합이 10이 되는 조합 구하기★ __[문제 48] 스도쿠 퍼즐★★★ __12-3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49] 피로도★ __[문제 50] N-퀸★__[문제 51] 양궁 대회★★__[문제 52] 외벽 점검★★★★★__[문제 53] 사라지는 발판★★★★★13장 정렬__13-1 정렬 개념 __정렬이 필요한 이유 __삽입 정렬 __병합 정렬 __힙 정렬 __우선순위 큐 __계수 정렬 __위상 정렬 __13-2 몸풀기 문제 __[문제 54] 계수 정렬 구현하기★ __[문제 55] 정렬이 완료된 두 배열 합치기★ __13-3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56]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__[문제 57] 정수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 __[문제 58] K번째 수★ __[문제 59] 가장 큰 수★★★ __[문제 60] 튜플★★ __[문제 61] 지형 이동★★★★ 14장 시뮬레이션__14-1 시뮬레이션 문제 풀이 노하우 __시뮬레이션 문제를 푸는 방법 __행렬 연산 __좌표 연산 __대칭, 회전 연산 __14-2 몸풀기 문제 __[문제 62] 배열 회전하기★★ __[문제 63] 두 행렬을 곱한 후 전치 행렬 만들기★ __[문제 64] 달팽이 수열 만들기★★ __14-3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65] 이진 변환★★ __[문제 66] 롤케이크 자르기★★ __[문제 67] 카펫★★ __[문제 68] 점프와 순간 이동★★ __[문제 69] 캐릭터의 좌표★★ 15장 동적 계획법__15-1 동적 계획법 개념 __점화식 세우기와 동적 계획법 __재귀 호출의 횟수를 줄여주는 메모이제이션 __최장 증가 부분 수열 __최장 공통 부분 수열 __15-2 몸풀기 문제 __[문제 70] LCS 길이 계산하기★★★ __[문제 71] LIS 길이 계산하기★★★ __[문제 72] 조약돌 문제★★★ __15-3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73] 피보나치 수★ __[문제 74] 2 × n 타일링★ __[문제 75] 정수 삼각형★★ __[문제 76] 땅따먹기★★ __[문제 77] 도둑질★★★★★ __[문제 78] 가장 큰 정사각형 찾기★★★ __[문제 79] 단어 퍼즐★★★★ 16장 그리디__16-1 그리디 개념__그리디 알고리즘으로 거스름돈 내어주기 __그리디 알고리즘이 최적해를 보장하려면? __16-2 최소 신장 트리 __신장 트리란? __최소 신장 트리란? __16-3 배낭 문제 __짐을 쪼갤 수 있는 부분 배낭 문제 __짐을 쪼갤 수 없는 0/1 배낭 문제 __16-4 몸풀기 문제 __[문제 80] 거스름돈 주기★★ __[문제 81] 부분 배낭 문제★★ __16-5 합격자가 되는 모의 테스트 __[문제 82] 예산★ __[문제 83] 구명보트★ __[문제 84] 귤 고르기★★ __[문제 85] 기지국 설치★★ [부록 1 : 모의고사]_01회 모의고사__[문제 86] 미로 탈출 명령어 __[문제 87] 택배 배달과 수거하기 __[문제 88] 개인 정보 수집 유효기간 _02회 모의고사__[문제 89] 110 옮기기 __[문제 90] 쿼드 압축 후 개수 세기 __[문제 91] 없는 숫자 더하기 _03회 모의고사__[문제 92] 불량 사용자 __[문제 93] k진수에서 소수 개수 구하기 __[문제 94] 거리두기 확인하기 _04회 모의고사__[문제 95] 코딩 테스트 공부 __[문제 96] 두 큐 합 같게 만들기 __[문제 97] 숫자 게임 _05회 모의고사__[문제 98] 보석 쇼핑 __[문제 99] 파괴되지 않은 건물 __[문제 100] 로또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