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부 찾아가는 보건ㆍ복지서비스 개요 24
Ⅰ. 찾아가는 보건ㆍ복지 서비스 추진 25
1. 그간의 전달체계 개편 26
2. 추진 목표 28
3. 주요 내용 29
Ⅱ.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31
1.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구성ㆍ운영 32
2. 종합상담 35
3.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38
4.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40
5. 「복지+건강」 기능 강화 42
Ⅲ. 시군구 희망복지지원단 44
1. 희망복지지원단 구성ㆍ운영 45
2. 통합사례관리 54
3. 사례관리 연계ㆍ협력체계 운영 63
4. 자원관리 102
5. 읍면동 복지사업 지원ㆍ관리 118
제2부 통합사례관리 사업 133
Ⅰ. 대상자 발굴 134
Ⅱ. 초기상담 135
Ⅲ. 대상자 접수 140
Ⅳ. 욕구 및 위기도 조사 142
Ⅴ. 사례회의 개최 146
Ⅵ. 대상자 구분 및 선정 153
Ⅶ.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160
Ⅷ. 서비스 제공 및 점검 165
Ⅸ. 종결 170
Ⅹ. 사후관리 174
[참고] 개인정보 보호 177
제3부 행정사항 179
Ⅰ.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안전 대책 180
Ⅱ. 2024년 『통합사례관리 사업비』 집행 지침 185
Ⅲ. 2024년 통합사례관리사 업무 가이드 192
[참고 1] 통합사례관리관련 서식 198
[서식 1] 초기상담지 199
[서식 2]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202
[서식 3] 욕구 및 위기도 통합조사양식 204
[서식 4] 사례회의록 219
[서식 5] 서비스 제공계획 및 점검표 223
[서식 6] 서비스 의뢰서 225
[서식 7] 사례관리 종결심사서 227
[서식 8] 모니터 상담지 231
[서식 9] 만족도 설문지 236
[서식 10] 솔루션회의 의뢰서 237
[서식 11] 솔루션회의록 238
[참고 2] 복지자원 표준 분류체계 240
[참고 3] 범정부 서비스 의뢰 체계 안내 250
[참고 4] 통합사례관리 시스템 입력 관련 다빈도 오류 사례 267
[참고 5] 우울증 자가진단 도구 PHQ-9 274
[참고 6] 고용 관련 주요 서비스 278
[참고 7] 법률홈닥터 280
[참고 8] 신용회복위원회 284
[참고 9] 자주 묻는 질문들(FAQ) 285
판권기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