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숫자: 평생 만나야 하는 친구 02 회계: 생존을 위한 언어로의 학습 03 성장 단계: 현재의 상황을 모멘텀으로 설명해 보자 04 기업: 이해관계자들의 관점으로 바라보자 05 원가: 원가를 모르면 비즈니스 모델 수립이 불가능하다 06 백오피스: 경영자에게 회사의 상황을 알려 주는 존재 07 객관성: 디테일 없는 숫자들은 왜곡을 만든다08 시너지: 헛된 기대의 함정에 빠지지 말자 09 M&A: 매우 복잡한 물건을 비싸게 거래하는 방법 10 엑시트: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되는 목표 11 전문가: 실력만큼 중요한 것은 신뢰 12 투자자: 가족, 친구가 아닌 공생관계 13 자본 조달: 타인의 돈은 무료가 아니다 14 투자 유치: 반대로 본인이 투자한다고 생각해 보자 15 판단: 전략적 사고를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방법 16 학습: 머리로 이해하고 몸으로 익히기 17 공동 창업자: 평생의 동지인가, 인생의 원수인가 18 경쟁: 불안하고 절박한 사람이 더 많은 기회를 갖는다 19 위기: 리스크 관리가 성장을 만든다 20 시간: 사업은 백 미터 달리기가 아니다 21 기술: 변화와 함께 살아남기 22 사례: 반복된 실패와 성공을 관찰하기 23 비즈니스 모델: 복잡성은 이익과 비례한다 24 흐름: 큰 파도를 보면서 계속 달리기 25 학벌: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지표는 매출과 이익이다 26 대학: 사업은 일생에 걸친 학습 과정이다 27 경계: 다양한 경험이 문제 해결을 돕는다 28 본질: 화려함에 속지 말자 29 실행력: 재벌집 막내아들은 어떻게 살아남았나 30 비전: 몽상가와 현실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