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우리는 돈이 없다01 우리는 왜 홍보해야 할까? -성공할 것인가 성과를 낼 것인가 -알리지 않으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 -홍보업무는 나를 알리는 최고의 수단이다02 ‘티’ 나게 홍보하는 방법 -공공홍보는 3A로 귀결된다 -내 식구들 챙기는 게 가장 ‘티’ 나는 방법이다 -언론·방송이 우리 기관을 사랑하게 하라 -제목이 달라야 티가 난다 03 ‘티’ 나는 홍보를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무엇을 홍보할 것인가 -대상은 누구인가 -목표는 무엇인가 -예산은 얼마인가 -환류가 가능한가04 돈 한 푼 안 들이는 홍보 Top 9 -국민과의 기본 소통채널, SNS -나만의 색깔만 입혀놓으면 떡상이 가능한 유튜브 -누구나 뚝딱 만들 수 있는 뉴스레터 -누구보다 빠르게 우리 소식을 알리는 이메일 마케팅 -한 번은 꼭 보는 전자결재 -쉽고 친절하면 홍보효과 열 배로 돌아오는 보도자료 -하나의 홍보물을 600개의 홍보매체에 퍼뜨려주는 기관협업 -건물 매력이 기관 매력으로 변신할 수 있는 장소협찬 -알아서 척척 홍보해 주는 바이럴 최강자, 맘카페에필로그 공공홍보에서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은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