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_관계의 예술: 브랜딩의 새로운 시대프롤로그_알리기 위해 생각하는 존재이 책을 펼친 이들에게1장 삶을 예술적으로[사람]넓고 깊은 관계인간만이 지니고 있는 맛[동료]빨리 가려면 혼자, 멀리 가려면 함께아이덴티티 컬렉터동료애의 이면[문화]열쇠는 대화 만족하기 어려운 일서로 다른 명함 표류기우리가 상상하는 풍경[나]직업병밥보다 내가 먼저타인의 영양권에서 벗어난 나2장 일을 예술적으로[순서]대화(Interview&Research) 단계전략 수립(Strategy) 단계브랜드 메시지(Verbal) 정립 단계브랜드 이미지(Visual) 정립 단계브랜드 경험(Brand Experience) 설계 단계[대상]누구에게 필요한가불가능성으로 타오른 가능성_ 온라인 예술 축제 강의 협업 기획9급 공무원의 꿈_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브랜딩 강연인류 최초의 피부 탐사_ 스킨케어 브랜드, 오르빛다시 태어난 것 같은 기분_ 에스테틱 브랜드, 디프네눈높이에서 코높이로_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 코와코아빠는 기둥, 엄마는 지붕_ 약차 브랜드, 깐깐한여니씨서두르지 않는 사랑_ 느린 결혼식(Slow Wedding)소박하고 사소한 행복_ 베이커리 브랜드, 소사베이커리회복 탄력성_ 피자 브랜드, 빵굿피자[비전]대의미래3장 우리가 발견한 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