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서문 3한국어판 저자 서문 6역자 서문 9제1부 인격교육의 영역 지도 그리기 17제1장 책자의 핵심 내용 19제2장 기술의 범위 획정하기 41제3장 인격교육의 중요성 사례 67제4장 PRIMED 설계의 원리 개관 81제2부 PRIMED 원칙1: 학교에서 인격의 우선순위 정하기 91제5장 인격교육의 우선순위가 무엇을 의미하는가? 93제6장 인격교육에서 우선순위 정하기: 수사학적 우선순위 105제7장 자원할당을 통한 우선순위 정하기 125제8장 학교 및 교실 분위기와 우선순위 131제9장 구조적 우선순위 151제10장 인격교육 선도 학교 165제3부 PRIMED 원칙2: 건전한 관계 형성하기 201제11장 왜 관계성인가? 203제12장 학교에서의 관계성 211제13장 외부 이해당사자와의 관계성 249제4부 PRIMED 원칙3: 내적 동기부여 사용하기 281제14장 내적 동기부여의 정의와 이유 283제15장 외적 동기 요인들의 위험성 291제16장 밖에서 안으로: 내적 동기 부여를 위한 학교 설계 307제5부 PRIMED 원칙4: 인격 모델링하기 319제17장 착한 것 321제18장 모델링의 교육학 329제6부 PRIMED 원칙5: 권한 부여하기 347제19장 권한 부여란 무엇이며 그것은 왜 인격교육에 중요한가? 349제20장 권한 부여 실행 전략 359제7부 PRIMED 원칙6: 발달적인 관점 갖기 379제21장 발달적 관점 381제22장 발달적 교수법: 장기적 교육 391제8부 결론 417제23장 인격교육을 위한 PRIMED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