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 쏟아진 찬사서문들어가며. ‘공격 태세에 있다, 언제나 그렇다’무엇이 지속적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가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 생존 전략이다전략 1. 비전_지금, 당신의 회사는 왜 존재하는가?마이크로소프트는 성공하고 페이스북은 실패한 것실존적이지 않으면 위선적일 뿐이다목표를 더 자주, 더 많이 수정하라제품 그 이상의 것을 추구하라기업의 비전은 곧 개인의 사명이다전략 2. 고객_관리가 아닌 집착의 대상이다구조적, 문화적으로 고객과 연결돼라고객이 최고의 전문가다 : 자라고객의 삶을 바꾸는 게 목표다 : 애플집착하면 선제할 수 있다 : 아마존‘서프라이즈’는 결코 시장조사로 나오지 않는다데이터 투자는 직원과 고객에 대한 투자다논리로 설명할 수 없어야 진짜 집착이다전략 3. 조직문화_피그말리온 효과를 퍼뜨려라구석구석, 서서히 그러나 분명하게조직의 ‘문화적 궁합’을 정의하라자신의 자리는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개인의 목표가 곧 조직의 목표다관리자는 존경받을 수 있는 전문가여야 한다주기적 평가보다 지속적으로 피드백하라전략 4. 사고방식_스타트업 마인드를 회상하라대다수 기업이 ‘2일 차’ 위기에 직면한다실수하고 재빨리 수정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초심자의 마음’은 ‘계속하는 힘’이다스타트업 사고방식에는 전염성이 있다단순함이 관건이다전략 5. 유연성_변화의 속도를 조절하라속도보다 더 중요한 것사자에게 배우는 템포 조절의 원칙템포 조절에 유연성을 더하라조직에 규칙적인 템포를 만드는 법언제 어느 때든 하위 성과 10%를 정리하라전략 6. 효율성_이중모드를 구사하라점진적 개선도 혁신의 일부다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압축형 모드 4단계이정표에 따라 맹렬히 추격하는 경험적 개발 모드 4단계압축 모드와 경험 모드의 황금률전략 7. 대담함_안전지대를 벗어나라‘순항 중’이 아니라 ‘순응’하고 있는 것이다경쟁우위와 인재를 점하는 법대담함은 리더와 직원의 시너지다조직의 대담함을 키우는 세 가지 전략대담하게 나아가기, 그리고 물러서기전략 8. 조직구조_‘급진적으로’ 협업하라단절된 사일로는 혁신의 적이다신제품 중심의 사업부 조직 vs. 돌파구 중심의 기능별 조직구성원 모두가 책임감 넘치는 팀의 비밀조직 밖에서 협업할 용기경영진의 협업이 조직의 투명성을 높인다일상적 협조와 급진적 협업을 가르는 조직의 원칙나가며. 8가지 전략은 유기적이다세 번째 혁신을 꿈꾸며_스타벅스의 이야기세 번째, 네 번째, N번째? 혁신이 필요할 때마다 기억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