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서문감사의 말씀서론: 보이는 곳에 숨겨진 것1부 스튜디오 씽킹 이해하기1장 스튜디오 사고 습관사고 습관이란 무엇인가?스튜디오 습관 사용하기: 미카의 자화상기능 개발: 기술 및 미술실 실습참여와 끈기: 열정을 찾고 계속 유지하기구상: 상상과 계획표현: 의미 찾기관찰: 자세히 보기성찰: 질문과 설명 및 평가도전과 탐구: 놀기, 실수하기, 발견하기미술계 이해: 영역 및 공동체스튜디오 습관 묶음도입점으로서의 스튜디오 습관교실에서: 모든 것을 하나로 묶는 캐서린 카프의 5학년 학생들생각해보기2장 스튜디오 구조초등학교에서 스튜디오 구조 적용하기각 스튜디오 구조에 초점 맞추기구조에서 구조로 이동: 전환생각해보기2부 스튜디오 씽킹 실행하기3장 스튜디오 씽킹 실행 장면“작품을 만들어봅시다” - 줄리 툴손, 사고, 마음 그리고 공동체 - 실리아 나이트“더 나은 방법이 있어요.” - 키티 콘드생각해보기4장 스튜디오 씽킹 계획작품을 만든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니콜 그셀선택 기반 학급의 1년 계획하기 - 위니타 하몬교육과정 범위와 계열성에 대한 협업 - 캐런 앤드루스와 제니퍼 스튜어트학군 수준 계획 및 전문성 개발 - 매사추세츠주 액턴박스버러 학군의 초등 미술 교사들생각해보기3부 스튜디오 씽킹 평가와 공유하기5장 스튜디오 씽킹 평가질적 평가평가와 동기부여구체화하기결론생각해보기6장 미술실을 넘어: 지지와 통합을 위한 ‘스튜디오 씽킹’습관의 가시화학부모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기학교 공동체와 협업하기스튜디오 사고에 전념하기: 마야 린 학교에서의 하루 생각해보기부록: 교사를 위한 자료부록 A. 스튜디오 습관 가시화하기부록 B. 학생 계획과 성찰부록 C. 완성된 작품 성찰하기부록 D. 미술작품에 관한 대화부록 E. 기록 - 모든 것을 함께 수집하고 보관하기부록 F. ‘스튜디오 씽킹’ 틀과 국가 핵심 예술 성취기준의 연결참고문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