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마케팅에서는 실패가 가장 중요하다1장 광고만 보는 마케터 vs 전체를 보는 마케터: 마케팅의 기본, 제대로 파악하기1-1 광고에도 자격이 필요하다 1-2 광고만 보는 마케터 vs 전체를 보는 마케터 1-3 적당한 광고비란 과연 얼마일까? 1-4 광고를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1-5 익숙해질 때 실패가 찾아온다 1-6 광고를 빠르게 중지하는 용기를 발휘해라 1-7 광고에도 실패할 여유가 필요하다 2장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온라인 광고: 실패를 통해 살아남는 법을 배우기2-1 100만 원으로 광고 시작하기 2-2 카카오 광고 100만 원 실패 사례 2-3 네이버 GFA 광고 100만 원 실패 사례 2-4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700만 원 실패 사례 2-5 광고비를 늘려야 하는 시점 2-6 300만 원의 광고비로 가능한 광고 조합 2-7 1000만 원 광고비에서 다음 단계로 2-8 5000만 원 광고비,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기 2-9 1억의 광고비, 이제는 10원을 아끼는 단계 3장 온라인 광고의 변화: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서 살아남기3-1 아직 끝나지 않은 퍼포먼스 마케팅의 시대 3-2 쿠키의 변화가 광고에 끼칠 영향 및 대안 3-3 타기팅의 시대에서 논타기팅의 시대로 3-4 영상 광고의 시대 3-5 SNS 광고의 새로운 변화, 틱톡 광고 3-6 머신러닝 광고의 희망, 구글 실적 최대화 광고 3-7 한국 온라인 광고의 시작과 끝 3-8 당근마켓 전문가모드 광고의 가능성과 한계 3-9 TV 광고를 통해 얻은 것과 잃은 것 4장 평범한 마케터의 성장과 발전: 마케터로 버티고 살아남기4-1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 CTR 떨어뜨리기 4-2 마케터가 틀리지 않는 숫자를 찾아야 하는 이유 4-3 나와 맞는 회사로 이직하는 방법 4-4 마케터의 가장 어려운 경쟁 상대 4-5 스타트업 마케터의 현실과 가능성 4-6 작은 회사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한 방법 4-7 매출, 그리고 스타트업들의 위기 4-8 40대 평범한 마케터의 생존 방법 5장 내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법: 장점은 드러내고 단점은 숨기기5-1 콘텐츠 마케팅이 어려운 현실적인 이유 5-2 작은 회사와 스타트업 상품이 시장에 진입하는 법 5-3 내 상품과 서비스의 장점을 찾아내기 5-4 진짜 고객을 찾아가는 과정 에필로그 | 마케팅을 하면서 얻은 한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