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이 책의 의도1장. 토요타의 실책과 이면의 본질CASE 혁명과 모빌리티의 미래토요타의 새로운 철학2021년 배터리 전기차 전략 설명회bZ4X가 노출한 문제들전기차 전용 플랫폼 e-TNGA 전략전기차 지각생 토요타2장. 탄소 중립을 둘러싼 새로운 육중고CASE 2.0, 모빌리티 산업의 가속도탄소 중립을 향한 거대한 움직임포스트 코로나의 뉴노멀공적 표준 전략 vs 사실상 표준 전략토요타가 움직인다탄소 중립 연료를 향한 집념3장. 경쟁 상대들의 움직임과 전략그레이트 리셋 중인 세계 전기차 시장메리 바라 GM 회장의 야망CEO 해임과 멈춰 선 폭스바겐약진하는 현대자동차그룹테슬라를 넘어선 중국 BYD4장. 토요타의 멀티 패스웨이 전략토요타가 세계적 기업으로 클 수 있었던 요인탄소 중립이라는 산을 오르는 여러 방법멀티 패스웨이의 함정멀티 패스웨이를 지탱할 밸류 체인 전략5장. 10년 주기로 도래하는 토요타의 위기실패와 극복으로 점철된 역사최대 난제로 부상한 품질 문제토요타 뉴글로벌 아키텍처의 성과자멸한 유럽 표준화 전략의 변화6장. 2020년, 다시 찾아온 최대 위기전기차, 디지털, 소프트웨어에 산적한 과제토요타는 타이타닉처럼 침몰할까?강한 조직이 함정이다반복된 대형 사태들미래 밸류 체인 전략에 대한 불안7장. 테슬라의 야망마스터플랜 3의 세계관테슬라의 성공 요인토요타 생산 방식을 뭉개 버린 테슬라 테슬라는 플랫폼 개념을 파괴한다8장. SDV, 차세대 자동차의 혁명적 변화완전히 달라진 새로운 데이터 전략SDV가 만들어 낼 새로운 가치SDV는 전기차 가치의 핵심이다SDV가 만들어 낼 생활과 도시의 밸류 체인 9장. 토요타 새 체제의 전략결단의 시간신임 사장과 CTO가 그리는 전기차 전략목표는 2030년까지 우상향 영업이익사상 최대 작전10장. 변혁을 위해 필요한 토요타의 도전토요타를 덮칠 2026년 이후의 수익 절벽Z 조직의 빛과 그림자공격하는 법을 잊은 토요타토요타에 필요한 발상11장. 세계 자동차 산업의 판도와 새로운 과제세계 전기차 시장의 현재와 미래토요타의 전기차 전쟁, 그 끝은?혼다가 2023년 CES 무대에 선 이유닛산, 마쓰다, 스바루의 각자도생2030~2035년의 청사진에필로그감사의 말주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