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소개옮긴이 소개독자에게 전하는 말프롤로그 1장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아리엘의 놀이 / 브랜드 라이선스 제품들 / 놀이의 정의 / 마케터들이 홍보하는 제품들 /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것들 / 창의적인 놀이와 탐험의 세계 / 미디어와 장난감 / 창의력을 감소시키는 상업주의 2장 게임테크 시합에서는 누가 이기는가러다이트 운동 / 상업화된 세상에서 아이들을 지키는 방법 / 사전 예방 원칙 / 디지털 격차 / 디지털 중독 / 알고리즘의 진화 / 온라인 게임의 유혹 / 기술과 심리학의 결합 / 마인크래프트 게임※ 알기 쉽게 설명한 기술 전문 용어 3장 기업은 브랜드를 어떻게 지속시키는가토이저러스의 파산 / 브랜드 부족 / 브랜드 충성도 / 전폭적 충성도를 만드는 브랜딩 / 브랜드화되는 인플루언서 / 메타의 어린이 브랜딩 전략 4장 검색! 클릭! 결제! 반복!마찰 줄이기 / 마케팅의 직접 타깃이 되는 아이들 / 수집용 장난감들 / 물질주의 가치의 피해 5장 보상은 모두 좋은 것인가게임 선택의 기준 / 물질주의적 보상과 문제들 / 포켓몬 GO와 포켓몬 슬립 6장 조르기 전략은 누구에게 유용한가조르기에 굴복하는 어른들 / 떼쓰기 요인 연구 / 위험에 놓인 개발도상국 아이들 / 기술 기업들의 숨겨진 마케팅 전략 / 밀레니얼 세대의 육아 7장 사회에 분열을 일으키는 디지털 기기디지털 기기에 중독된 사람들 / 강력한 규제가 필요한 디지털 기기 사용 / 디지털 기기의 발전과 온라인 사생활 보호 / 아마존과 에코 닷 키즈 / 아마존에서 부여한 알렉사의 역할 8장 제한 없이 아이들 시장에 판매되는 편견들검색 알고리즘의 비밀 / 편견을 조장하는 소셜 미디어 / 편향된 장난감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 / 미디어로 옮겨진 편견들 9장 학교에 무료로 제공되는 브랜드 학습 자료무료를 가장한 잠재 고객 확보 / 기업이 노리는 최적의 시장, 학교 / 기업 홍보의 장이 되어가는 학교 / 기업이 만드는 교육 자료 10장 빅테크, 에듀테크 이름으로 학교에 가다에듀테크의 등장 / 학습에 접목되는 디지털 기술 / 유료 상품으로 변신하는 개인 맞춤형 학습 앱 / 재미를 강조하는 에듀테크 마케팅 11장 어떻게 아이들을 지킬 것인가어린이 대상 마케팅을 멈춰야 하는 이유 / 한걸음 진전된 각국의 어린이 보호 법안들 12장 저항 육아: 빅테크와 대기업을 저지하기 위한 제안육아의 어려움 / 만 3세 이하 영유아 / 유치원 및 보육 기관 / 초등학생 /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을 줄이는 방법 / 디지털 기술과 상업 문화 이용을 결정하는 방법 / 기술 마케팅에 아이가 저항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 어른에게 도움이 되는 여섯 가지 아동발달 원칙 13장 모든 아이를 위한 변화 일으키기변화를 위한 마음가짐 / 어린이를 지키기 위한 연대 / 우리 모두의 노력 에필로그감사의 글부록:ㆍ 교육 관할 구역을 위한 에듀테크 정책 예시ㆍ 저자가 추천하는 읽고, 보고, 들을 자료ㆍ 참고 단체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