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7chapter 1. 이승과 저승의 길목에서등대 안의 햄릿: 첫 번째 공연 노트 서문/2016/ ..19죽음 바라보기: 두 번째 공연 노트 서문/2022/ ..21이승과 저승을 오가는 햄릿: 세 번째 공연 노트 서문/2024/ ..25chapter 2. 햄릿과 연옥에 대하여전사에 관해서 ..35연극 〈햄릿〉, 그리고 그 틈새에 숨어 있는 루터 ..48연옥에 갇힌 햄릿 ..60유령의 방해물 ..66chapter 3. 햄릿, 그 고독한 인간햄릿 성격 분석: 운명이라는 그물에서 몸부림치는 햄릿 ..75햄릿은 왜 비텐베르크로 돌아가지 않았나? ..80햄릿의 첫 번째 독백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들에 관하여 ..86연극이라는 결론에 도달하는 고독한 햄릿 ..95탱고를 추는 햄릿 ..107햄릿과 오필리어의 사랑은 어떻게 파국으로 흘러가는가? ..114사느냐 죽느냐, 펀치라인이냐 옵션이냐 ..125햄릿과 피러스 ..147chapter 4. 죽음을 부르는 덴마크 왕실 클로디어스 성격 분석: 악을 구축하는 액터 ..171감시의 연극인가 애매모호함의 연극인가? ..176클로디어스의 고백록 ..184폴로니어스 성격 분석: 세상일은 내 손안에 ..192폴로니어스의 무거움에 대하여 ..198폴로니어스가 넘어야 하는 네 가지 장애물 ..203오필리어 성격 분석: 세상 외로운 오필리어 ..211트랩에 갇힌 오필리어의 사느냐 죽느냐 ..216누가 오필리어를 죽였는가? ..228레어티즈 성격 분석: 분노와 슬픔의 절정 ..238의심의 유전자, 레어티즈 ..243레어티즈의 분노는 어떻게 가라앉는가? ..248거트루드 성격 분석: 덴마크 권력의 원천 ..263물음표를 불러일으키는 거트루드 ..271chapter 5. 목격자와 희생자 사이에서호레이쇼 성격 분석: 햄릿의 베르길리우스 ..285침묵 속의 목격자, 호레이쇼 ..295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 성격 분석: 햄릿의 팔스타프 ..303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도 죽는다 ..309오즈릭 성격 분석: 덴마크의 신흥 졸부 ..319오즈릭의 고민 ..322무덤파기 성격 분석: 죽음의 초대 ..326chapter 6. 배우들에 관하여배우들과 햄릿의 연기 지도 ..331피안의 연극 ..337햄릿의 탄생: 2024년 두 명의 햄릿에 관한 고찰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