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알테쉬톡의 2차 공습, 우리는 준비되어 있는가?1장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새로운 변화를 맞다_중국 이머커스의 급부상 전 세계 경제를 위협하는 중국 해외 직구 플랫폼 네 마리 용은 어떻게 빠르게 세계를 사로잡을 수 있었을까 중국 이커머스는 어떻게 성장했는가 네 마리 용의 끝이 보이지 않는 출혈 경쟁과 충돌 미국 주도의 이커머스 시장에 중국이 등장하게 된 배경 2장 네 마리 용의 공습, 그들의 전략과 핵심 무기는 무엇인가 빠른 용, 알리익스프레스_일대일로 전략과 글로벌 확장거대한 용, 테무_저가 전략과 미국 시장 공략성장한 용, 쉬인_패스트 패션의 혁신자잠룡, 틱톡샵_엔터테인먼트와 상업의 융합3장 미국과 중국의 새로운 경쟁이 시작되다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성장에 대한 미국의 규제와 반응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공습에 대한 유럽연합과 각국의 반응과 규제글로벌 규제에 대한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대응 전략미국과 중국의 경쟁은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4장 C-커머스의 공습,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C-커머스, 제2차 공습이 시작된다1688닷컴의 진화, 제2의 C-커머스 공습이 될 것인가초저가 괴물에 죽어가는 한국 산업 생태계알테쉬톡의 공습, 한국을 어떻게 잠식시킬 것인가C-커머스의 공습, 지속될 것인가메이드 인 차이넷(Chinet), 대한민국의 생태계를 바꾸고 있다대한민국 정부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우리 기업은 어떻게 생존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