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서론 3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3
2) 관련 시정 추진 현황 5
3) 연구의 차별성 6
2. 이론적 논의 7
1)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생산자 연구 7
2) 뉴스 가치 8
3) 유튜브 뉴스 채널 9
4) 브랜디드 콘텐츠와 취재 협조 10
3.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 12
4. 연구 결과 22
1) 뉴스 가치 : 시의성과 저명성의 가치 절하 22
2) 브랜디드 및 취재 협조의 매개 효과 27
5. 결론 33
1) 소결 33
2) 시정 홍보방안 제안 34
3) 연구의 한계 및 후속 연구 제언 36
참고문헌(Reference) 37
판권기 40
표 1. 심층면접 응답자 리스트 13
표 2. 설문조사 응답자 리스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