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의 말 1장. 공연기획의 기초공연기획의 이해공연기획의 범위공연기획의 구성 요소공연기획의 가치2장. 공연기획의 시작전향적 사고(思考)공공극장의 딜레마예술 소비 행동 변화공연기획자의 사회적 역할공연기획 아이디어 발상법공연기획 기초 체력 다지기공연기획 입문자가 갖추어야 할 10가지 소양3장. 공연기획의 원리공연기획의 의의공연기획자의 자세공연시장의 변화와 대응공연계획서 작성의 5단계공연의 사전 보고와 실행예술 소비 주체와 행동 특성공연계획서 작성의 기본 원칙테크니컬 라이팅4장. 공연기획의 실전 전략전략적 기획서 작성극장의 유형과 역할민간극장 운영 주체극장의 공간 구성극장 트렌드 전략공연기획자의 단계적 성장5장. 홍보 마케팅공연예술 홍보의 의의공연예술 홍보공연예술 마케팅의 의의티켓 매니지먼트티켓 매니지먼트 실무공연예술 홍보 활용 매체이슈 개발 전략보도와 언론환경 이해공공극장의 위기관리6장. 재원 조성재원 조성의 의의재원 조성의 유형재원 조성의 방법스폰서십 제안설득과 협상재원 조성의 발전과 현황7장. 공연 계약공연 계약의 이해공연 계약의 종류와 특수성공연 계약 실무지계법(法)의 적용8장. 공공극장공공극장의 특성공공극장의 커뮤니케이션공공극장의 조직 구조공공극장의 레퍼토리공공극장의 역할과 방향공공극장의 변화와 전략9장. 공연기획자 공연기획자의 가치 인식공연기획자의 마인드문화 DNA 【부록】 공연기획 전문가 인터뷰 극장 용어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