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음악, 친밀하면서도 사회적이며 사적이면서도 공적인 2장. 느낌과 번영 2.1. 음악, 정동, 감정 2.2. 감정, 서사적 놀이, 그리고 음악2.3. 인간의 번영, 미적 경험, 그리고 음악2.4. 고급문화, 자기수양, 관조 너머의 음악적 가치2.5. 음악 미학과 신체 경험: 춤추기 2.6. 일상에서의 음악과 감정에 대한 접근: 기여와 한계 2.7. 근대적 삶에서 자아실현의 문제점과 음악과의 관계 2.8. 음악을 통한 경쟁적 개인주의와 지위 경쟁 2.9. 리뷰: 음악은 삶을 풍요롭게 하는가? 3장. 사랑과 성 3.1. 성과 사랑, 그리고 로큰롤 3.2. 음악, 성, 섹슈얼리티에 대한 두 가지 접근 방식 3.3. 팝-록 이분법과 록의 성정치 3.4. 전후 팝의 감정적 자원 3.5. 댄스 플로어에서의 성과 사랑 3.6. 반문화적 성적 자유에 대한 비판 3.7. 펑크, 얼터너티브 록, 메탈의 성과 사랑 3.8. 21세기 팝의 섹슈얼리티 3.9. 흑인 음악과 인종화된 섹슈얼리티 4장. 사교성과 장소 4.1. 함께하는 방식: 공공성의 형식들 4.2. 음악적 참여에 대한 찬미와 그 한계 4.3. 일체감 4.4. 일상적 사교성 I: 함께 노래하기4.5. 일상적 사교성 II: 함께 춤추기 4.6. 함께 연주하기: 아마추어 음악가 4.7. 긍정적인 음악 사회성을 이론화하기4.8. 자본주의 근대성의 유령 재검토: 계급과 불평등 4.9. 불균등한 음악 발전 4.10. 번성하는 음악적 장소의 요소 4.11. 전문 음악가의 직업적 삶의 질 5장. 공통성과 세계시민주의 5.1. 근대사회의 매개된 공통성 5.2. 미적 경험, 그리고 공통성에 대한 열망 5.3. 미적 경험을 되찾기?5.4. 음악에 대한 이야기, 음악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과 알려주지 않는 것5.5. 음악, 정치, 그리고 공공성 5.6. 취향 공유 공동체? 하위문화, 신, 그리고 팬 5.7. 국가, 민족, 세계시민주의 5.8. 세계시민주의로서의 록? 5.9. 음악과 국가의 복잡성 5.10. 이상한 여정: 노동계급과 종족의 음악이 국민음악이 되다5.11. 감상적 시민의식 5.12. 음악, 국가, 그리고 대중적인 것 5.13. 아프리카 디아스포라의 음악: 쇠락 속의 삶을 긍정하는 집단성?5.14. 음악에 대한 비판적 변호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미주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