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유키 준노스케: 《모래 위의 식물군》/ 〈취우〉/ 《해 질 녘까지》참을 수 없는 현실감 부재성의 구도자, 1960년대에는 가능했을지 모르지만… 삭제하며 읽는 불필요한 장치들여성혐오자의 엄청난 거짓말쾌락에 젖은 신음, 심화되는 여성혐오통속적인 소시민의 사소한 모험작가의 자의식 과잉이 드러나는 〈취우〉격차 게임: 인형사와 인형환호하는 남자들과 이론으로 무장하는 여자들체제 옹호로 이어지는 왜소한 자아시마오 도시오: 《죽음의 가시》고대의 무녀인가, 근대의 여성인가죽지 못하는 남자의 애매함과 성실함 병의 왕복기로 읽는 《죽음의 가시》 표현과 체험 사이문체의 힘과 이형의 타자근대 성애의 이중구속애인과 아내: 진보된 근대성과 뒤처진 근대성사랑의 순교인가, 이해타산인가《죽음의 가시》는 포스트 《무희》다다니자키 준이치로: 《미친 사랑》/ 《만》문체의 불쾌함에 대하여다니자키 준이치로는 정말로 성을 그리는가카테고리로서의 여자, 애완동물로서의 사랑타인이 욕망하는 것에 끌리는 법여자는 어떻게 페미니스트가 되는가풍자로서의 《미친 사랑》다니자키의 애욕은 무섭지 않다마조히즘적 인격, 반증으로서의 승리윤리의식이 결여된 세계의 성애고지마 노부오: 《포옹가족》‘미국’이라는 기호 없이에토 준과 《성숙과 상실》흘러넘치는 찝찝한 풍요로움넘쳐나는 성적 메타포와 부당하게 그려지는 여성용서와 화해의 어중간한 그로테스크함고독해질 수 없는 남녀일본의 카미유 클로델비평가의 역량은 20년 뒤 드러난다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와타나베 군은 블랙홀여성의 리얼리티작가론보다 독자론을 유발하는 무라카미 하루키‘이런이런’ 와타나베 군의 리얼리티섹스 장면이 많다, 죽는 사람도 많다거리를 좁히지 않는다는 원죄커뮤니케이션과 연애의 불가능성반복되는 리듬, 짧은 문장관계 맺지 못하는 시대, 관계 맺지 못하는 연애소설미시마 유키오: 《교코의 집》/ 《가면의 고백》/ 《금색》주제로서의 권태, 지루한 독자미시마 유키오가 동시대에 보낸 것《가면의 고백》이 동성애 소설이 아닌 까닭축제가 끝난 뒤를 살아가는 세대결혼이 미시마 유키오를 죽였나시대의 호모포비아가 선택한 논리적인 죽음여성혐오의 본질, 도움이 되는 자신이 싫다미시마 유키오의 할복자살몸과 정신의 상극, 안티 리얼리티슬프고도 짧은 만남미시마 유키오의 르상티망스모 선수와 미소년으로 양분된 취향성에서 인격이나 구도를 찾으려 했던 기묘한 시대후기우에노 지즈코 - 문학이라는 연못에 페미니즘 비평이라는 돌을 던지다오구라 지카코 - 하나에의 길도미오카 다에코 - ‘여성’이 부재했던 시대를 지나 비평의 안드로지너스로문고판 후기우에노 지즈코 - 축제가 끝나고오구라 지카코 - 출구는 있다도미오카 다에코 - 시대라는 일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