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수학과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성별 인식 차이 분석 / 최승현;이대현 1
요약 1
Ⅰ. 서론 1
Ⅱ. 이론적 배경 3
1.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 3
2. 수학 교과에 대한 성별의 차이 5
Ⅲ. 설문조사 방법 7
1. 조사 대상 7
2. 조사 도구 및 방법 8
Ⅳ. 설문 분석 결과 및 논의 8
1. 학습량 8
2. 내용 수준 10
3. 수학이 어려운 이유 11
4. 흥미도 12
5. 흥미를 위한 방법 13
6. 수학의 실용성 정도 14
Ⅴ. 결론 및 제언 15
참고문헌 18
(부록) 설문 내용(중등학생용) 19
ABSTRACT 20
[표 1] 남ㆍ여별 빈도수와 비율 8
[표 2] 학습량 9
[표 3] 내용 수준 10
[표 4] 수학내용이 어려운 이유(복수 응답)-초등학생 11
[표 5] 수학내용이 어려운 이유(복수 응답)-중ㆍ고등학생 12
[표 6] 수학 내용에 대한 흥미도 13
[표 7] 수학 수업의 흥미를 위한 방법-초등학생 14
[표 8] 수학 수업의 흥미를 위한 방법-중ㆍ고등학생 14
[표 9] 수학의 실생활 활용 정도-중ㆍ고등학생 15
[그림 1] 교육내용 적정화 과정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