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비자 입장의 이해 1
1) 소비자의 신뢰획득 1
(1) 안전성면에서의 불안 2
(2) 품질, 맛에 대한 신뢰부족 2
(3) 관리체제의 미정비 3
(4)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과정이 불분명 3
(5) 상품표시의 신뢰성 3
2) 정보화에의 대응 3
(1) 양식업의 생산적 가치에 관한 정보발신 3
(2) 양식생산관련 정보의 발신 4
(3) 추적시스템의 결여 4
3) 국제화에의 대응 4
(1) 수입물이 양식인지의 여부가 불분명 5
(2) 국산품과의 혼입 등의 부정표시문제 5
(3) 해외정보의 부족 5
2. 수산물 홍보 및 보급 5
3. 브랜드화 7
4. 선어회 보급 8
5. 제품차별화 9
6. 맺음말 10
[표 1] 수산식품 홍보 및 보급 단체 사업내용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