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디지털혁명과 라이프 솔루션 비즈니스 2
1. 디지털 기술이 기존 서비스 분야의 혁신 촉진 4
2. 하드웨어 중심에서 라이프 솔루션 중심으로 5
Ⅱ. 라이프 솔루션 비즈니스 사례 7
1. 디지털기기ㆍ인터넷ㆍ서비스 결합 서비스 사례 7
① 개인 건강 모니터링 비즈니스 7
② Digital Home Security 8
③ 휴대폰ㆍ게임기를 활용한 u-Learning 9
2. 미국 IT기업의 전략 사례 10
3. 일본기업의 전략 방향 13
Ⅲ. 비즈니스 포인트와 시사점 15
1. 차세대 TV사업의 패권 쟁탈전에 대응 15
2. 디지털가전과 서비스의 선순환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 포착 16
3. 새로운 비즈니스 규칙 17
4. 제조업ㆍ통신ㆍ서비스를 통합한 정보화 정책 필요 18
[표 1]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라이프 솔루션 비즈니스 전개 분야 5
[그림 1] 차세대 라이프 솔루션 비즈니스의 의미 3
[그림 2] 디지털가전의 라이프 솔루션 비즈니스화 6
[그림 3] Nike + iPod Sport Kit 7
[그림 4] NTT도코모의 휴대폰 이용 u-Learning 비즈니스 10
[그림 5] 라이프솔루션 비즈니스의 구성요소와 미국 IT 기업들의 접근 방법 11
[그림 6] 애플의 라이프 솔루션 비즈니스 구도 12
[그림 7] 일본가전업체들의 TV 포털 acTVila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