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비자 중시 원년」은 실현될까 2
「후쿠다(福田)칼라」 2
각광받은 소비자행정의 일원화구상 4
사고의 원점은「정부청사의 개혁」 5
만두 사건의 충격 6
시도되는 정권의 진가 8
「소비자청」의 창설에 문제시되는 기본시점 10
다수의 제품사고의 반복은 무엇이 문제인가 10
소비자를 위한「소비자청」이란 13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이야 말로 제품안전법제의 핵심 15
1. 분야 횡단적인 안전확보법의 개관 16
2. 개별분야에 있어서 안전확보의 법 구조 17
3. 안정행정에 있어서 소비자의 위치부여 19
4. 입법상의 문제 22
식품표시의 어디를, 어떻게 개선하여할 것인가 25
현재의 표시에는 어떠한 문제가 있는 것인가 25
소비자의 의식과 식품표시의 실태 26
소비자의 안심ㆍ안전과 식품의 표시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