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조사배경 및 목적 2
1. 조사배경 2
2. 조사목적 2
Ⅱ. 조사방법 및 결과 4
1. 조사방법 4
2. 조사결과 5
1)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운영여부 5
2)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실시 상품 5
3) 그린마일리지 판매대 전시 상태 13
4)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18
5)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여부 21
6)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방법 21
7) 그린마일리지 적립 방법 24
Ⅲ. 문제점 및 결론 28
[표 Ⅱ-1] 조사점포 분포 4
[표 Ⅱ-2]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운영 여부 5
[표 Ⅱ-3]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운영 여부 6
[표 Ⅱ-4] 하나로마트 지점별 그린마일리지 실시 품목 및 실시 제조업체 7
[표 Ⅱ-5] 하나로마트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해당 제품 7
[표 Ⅱ-6] 롯데마트 지점별 그린마일리지 실시 품목 및 실시 제조업체 8
[표 Ⅱ-7]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해당 제품 9
[표 Ⅱ-8] 지점별 그린마일리지 실시 품목 및 실시 제조업체(홈플러스) 9
[표 Ⅱ-9]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해당 제품 10
[표 Ⅱ-10] 지점별 그린마일리지 실시 품목 및 실시 제조업체(이마트) 11
[표 Ⅱ-11]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해당 제품 11
[표 Ⅱ-12] 지점별 그린마일리지 실시 품목 및 실시 제조업체(GS마트) 12
[표 Ⅱ-13]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해당 제품 13
[표 Ⅱ-14] 그린마일리지 판매대 전시 상태 14
[표 Ⅱ-15] 그린마일리지 판매대 전시 상태 15
[표 Ⅱ-16] 그린마일리지 판매대 전시 상태 15
[표 Ⅱ-17] 그린마일리지 판매대 전시 상태 16
[표 Ⅱ-18] 그린마일리지 판매대 전시 상태 17
[표 Ⅱ-19] 그린마일리지 판매대 전시 상태 17
[표 Ⅱ-20]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18
[표 Ⅱ-21]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19
[표 Ⅱ-22]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19
[표 Ⅱ-23]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20
[표 Ⅱ-24]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20
[표 Ⅱ-25]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21
[표 Ⅱ-26] 그린마일리지 상품과 묶음상품과의 가격 비교 용이 여부 21
[표 Ⅱ-27]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방법 22
[표 Ⅱ-28]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방법 22
[표 Ⅱ-29]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방법 23
[표 Ⅱ-30]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방법 23
[표 Ⅱ-31]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방법 24
[표 Ⅱ-32]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홍보 방법 24
[표 Ⅱ-33] 그린마일리지 적립 방법 25
[표 Ⅱ-34] 그린마일리지 적립 방법 25
[표 Ⅱ-35] 그린마일리지 적립 방법 26
[표 Ⅱ-36] 그린마일리지 적립 방법 26
[표 Ⅱ-37] 그린마일리지 적립 방법 27
[표 Ⅱ-38] 그린마일리지 적립 방법 27
[그림 Ⅲ-1] 종이재질 2차포장재 상품을 그린마일리지 상품으로 명시한 전단 내용(1) 30
[그림 Ⅲ-2] 종이재질 2차포장재 상품을 그린마일리지 상품으로 명시한 전단 내용(2) 30
[그림 Ⅲ-3] 소스류, 유지류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행사장(홈플러스 동대문점) 31
[그림 Ⅲ-4] 롯데마트에서 자체 제작하여 그린마일리지 캠페인 대상에 포함시킨 화장지류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