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한국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현황 1
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방법 1
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5
Ⅱ. 유럽연합 공공부문(SGI : Service of General Interest) 여론조사 6
가. 유로바로미터 여론조사(Eurobarometer Survey) 7
1) 유로바로미터 조사의 형식과 종류 7
2) 유로바로미터 여론조사를 통한 공공부문(SCI)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8
3) 유로바로미터 여론조사의 공공부문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경과 9
나. PIQUE Survey 12
1) 조사 구성 12
Ⅲ. 결론 13
[표 1] 고객만족도 조사 모델의 측정개념 및 측정항목 3
[표 2]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기관 및 표본 수 4
[표 3] 공기업 업무유형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5
[표 4] 준정부기관 업무유형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6
[표 5] 2000년 Eurobarometer의 문항과 답변 예시 9
[표 6] 2002년 Eurobarometer의 문항과 답변 예시 10
[표 7] 첫 번째 부분 : 공공부문의 가격과 질에 대한 문항 12
[표 8] 사업별 중요시 되는 주요 변수 요소 12
[표 9] 두 번째 부분 : 민영화, 자유화 공공서비스의 보편적 의무(universal obligations of public services)에 대한 태도 13
[표 10] 세 번째 부분 : 공급자를 변경하는 이유 13
[그림 1] 고객만족도조사 모델(2007년 이후) 2
[그림 2] 공기업ㆍ준정부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2007~2010년)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