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애프터마켓의 유통 채널별 점포 수, 매출액 1
'독립적 정비공장'은 전년대비 경기 회복, 상반기 신차판매의 호조와 판금 수요 증가 등에 힘입어 매출액 소폭 증가 1
딜러 점포는 고객선점보다 정비매출 강화로 '10년도 매출액(정비, 용품판매의 합계) 전년비 2.0% 증가한 3조3815억 엔 기록 1
'SS(셀프 스탠드)'는 오일 이외의 상품으로 매출확대를 추진했으나, 전체적인 점포수 감소로 매출은 1.0% 감소한 6693억 엔을 기록 2
'자동차 용품 판매점'의 매출은 계절적 요인에 힘입어 매출 증가 2
'타이어 판매점'은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해 수요 회복 2
'홈센터'는 자동차용품 판매점 등장으로 자동차용품 비중 하락함에 따라 판매량 감소 2
'기타 유통채널'(판금도장 공장, 튜닝숍, 디테일링숍, 중고차용품 판매점 등)은 애프터마켓 규모 축소 영향으로 매출 감소세가 지속 2